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2 1단원. 삼각형의 성질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1 2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3. 수열의 귀납적 정의

 

8월 첫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개인차가 있지만 모두들 열심히 과제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의욕적인 친구들은 항상 최선을 다하지만 방학이라 풀어진 친구들도 보입니다. 개학을 앞둔 만큼 마음 추스를 것 이야기 하겠습니다.

교과수업 - 1학년 2학기 내용 마지막 통계부분 제외하고 마무리합니다. 개념에 대한 이해만 확인한 터라 복습이 필요합니다. 2-1 마무리 후 바로 1-2 복습합니다.

수업 반응 - 초반부보다 중, 후반부는 비교적 많이 접해본 단원이 많아 쉽게 접근하며 적응했습니다. 까다로운 문제는 교사의 아이디어로 같이 해결했으며 특별히 어렵다거나 힘들어하는 친구들은 없었습니다. 

사고력 수업 - 수열의 합을 구하는 공식 다시 한 번 복습했으며 이를 응용한 문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공식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은 상당히 번거로웠으나 함께 알아낸 공식으로 문제 적용까지 학습했습니다. 고2, 고3의 내용은 함수가 절대적인 만큼 규칙을 어떻게 찾고 찾을때의 아이디어는 무엇이었는지 지금부터 잘 관찰하도록 다시 한 번 이야기 했습니다.

 

- 방학 특강 1주 남았습니다. 2학년 2학기 진도 진행하겠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2 5단원. 입체도형, 2-1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1-2 1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3. 수열의 귀납적 정의

 

8월 첫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진도가 빨라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방학이라 과제량 조절 중입니다. 서서히 양 늘리겠습니다.

교과수업 - 수업을 빠르게 진행해서 1-2 내용 대부분 다루었습니다. 나중에 복습할 때 꼭 참고할 수 있도록 중요한 부분 꼭 체크하며 필기하도록 했습니다. 여러 번 복습 진행할 것입니다.

수업 반응 - 방학이라고 풀어지지 않고 그래도 최선을 다해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외워야 할 공식도 많고 정리해야 할 부분도 많아 집에서 꼭 복습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하고 있으며 매 시간 체크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업 -수열의 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공식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 등차수열의 합과 계차수열을 이용한 합의 공식을 도출하는데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고2 수업 내용이라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를 섞어 설명했으며 공식도 중요하나 공식이 나오게 되는 과정이 더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힘들어 했으나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잘 따라왔습니다.

 

- 방학 특강 1주 남았습니다. 2학년 1학기 진도 진행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