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2 2단원. 작도와 합동 (도형의 합동)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1 1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3. 수열의 귀납적 정의

 

7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배운 내용에 대한 이해가 좋습니다. 과제 역시 오답이 거의 없습니다.

교과수업 - 토요일 사고력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다시 한 번 나오고 있습니다. 거부감없이 잘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도형의 정의 및 성질에 대한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수업 반응 - 예상보다 시험이 어렵게 출제되어 아이들 모두 유쾌하지 않습니다. 고쳐야 할 부분은 꼭 체크하여 고쳐나가고, 긍정적인 부분들은 또 잘 정리하여 계속 유지 될 수 있도록 해야 함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중학교 보다 더 중요한 고등학교가 있음을 늘 간직하고 고등 대비 신경쓸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업 - 등차, 등비수열의 일반항 및 군수열, 계차수열에 대해 학습하고 탐구했습니다. 다양한 예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열의 합을 구하는 방법을 쉬운 증명을 통해 탐구했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2 2단원. 작도와 합동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1-2 1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2. 수열의 합

 

7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모두 성실하게 잘 해결해 옵니다. 오답이 있기는 하나 틀릴 수 밖에 없는 부분에서 오답이 나오고 있으며 이는 바람직하게 수업 받고 있음을 알려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에 대해 교사가 꼭 물어보고, 바른 개념을 통해 오답 고쳐가고 있습니다.

교과수업 - 1학기 내용과는 달리 꼭 알아야 할 용어의 뜻(정의)과 여러 성질에 대해 학습 중입니다. 뜻에 강조점을 두고 꼭 숙지해야 함을 알려주고 있으며 구두로 계속 피드백 하고 있습니다.

수업 반응 - 상당히 차분합니다. 그러나 수업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런 좋은 분위기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하겠습니다.

사고력 수업 - 대부분 사고력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예를 통해 수열에 대해 학습해 보며 교과 이외의 부분에서 수학적 사고는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직접 체득중입니다. 어려워 하지만 그렇다고 바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모든 친구들의 이해를 목표로 수업 계획하며 진행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