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A Group 9월 첫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 2(상) 3단원 다항식의 계산
- 다시보기 - 올리드 중 1(상) 유형편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3단원. 도형 / 쌓기나무
초 6반 A Group 8월 마지막 주 수업 정리
※ 교과
1학년 1학기 유형편 과제 같이 살폈습니다. 유리수의 사칙연산 중 간단한 계산 실수가 있었는데 바로 오답 정리했으며 절댓값을 포함한 식에서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풀도록 했으나 아직 절댓값에 대한 이해가 완전하지 않아 교사의 풀이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외 다른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2학년 1학기는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의 혼합계산 풀이 중입니다. 소개된 대로의 풀이보다 지수법칙을 이용하여 식을 최대한 간결하게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연습시키고 있으며 완벽하지는 않으나 점차 적응하고 있음을 봅니다. 완벽히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과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논리만으로 푸는 문제들이어서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풀리는지 아이디어가 중요했는데 교사의 아이디어를 참고로 강건너기 문제, 호떡 굽기문제 해결했습니다. 손전등 가져다 주는 문제 역시 최단시간이 필요하면 어떻해야 하는지, 반드시 같이 가야 할 두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 물음에 이해하며 바로 답 수정했습니다.
고 1 내용인 밴 다이어그램을 이용한 포함, 배제의 원리 같이 살폈습니다. 쉬운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왔고, 특히 밴 다이어그램을 그려 포함하는 부분인지, 공통된 부분인지, 전혀 관계없는 부분인지 살피는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모두 잘 이해했으며 익숙하지 않았을텐데도 문장을 통해 밴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과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이해된 정도 살피겠습니다.
초 6반 B Group 9월 첫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중 1(상) 2단원. 정수와 유리수
- 다시보기 - 디딤돌 문제유형 6-2 / 초등 올림피아드 STEP 5.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3단원. 도형 / 쌓기나무
초 6반 B Group 8월 마지막 주 수업 정리
※ 교과
중등 1학년 1학기 1단원 마무리 중입니다. 첫 단원부터 익숙하지 않은 내용이어서 최대한 천천히 진행했습니다. 특히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활용문제에서 오답이 많은데 다시 개념 설명 후 접근하도록 했습니다.
과제는 성실히 해오고 있고, 모르는 문제는 교사가 힌트를 주고 정리하게 한 후, 그래도 풀지 못하면 설명으로 오답 정리하고 있습니다.
※ 사고력
과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논리만으로 푸는 문제들이어서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풀리는지 아이디어가 중요했는데 교사의 아이디어를 참고로 강건너기 문제, 호떡 굽기문제 해결했습니다. 손전등 가져다 주는 문제 역시 최단시간이 필요하면 어떻해야 하는지, 반드시 같이 가야 할 두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 물음에 이해하며 바로 답 수정했습니다.
고 1 내용인 밴 다이어그램을 이용한 포함, 배제의 원리 같이 살폈습니다. 쉬운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왔고, 특히 밴 다이어그램을 그려 포함하는 부분인지, 공통된 부분인지, 전혀 관계없는 부분인지 살피는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모두 잘 이해했으며 익숙하지 않았을텐데도 문장을 통해 밴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과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이해된 정도 살피겠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 6반 9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9.15 |
---|---|
초 6반 9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9.08 |
초 6반 8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4.08.25 |
초 6반 8월 넷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8.18 |
초 6반 8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