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A Group 8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 2(상) 2단원 단항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 1(상) 유형편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2단원. 언어와 논리 / 포함과 배제, 3단원. 도형 / 쌓기나무

 

초 6반 A Group 8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1학년 1학기 유형편으로 복습 중입니다. 학습량이 조금 많았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시기가 아닌 듯 해 잘 지켜보고 있습니다. 실수없이 문제 풀어올 수 있었는데 틀린 문제가 있어서 바로 오답 정리 했습니다.

2학년 내용 2단원 단항식 수업 중입니다. 지수법칙을 이용하여 전개하지 말고 머릿속으로 해결할 것 당부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은 머릿속에서 나와야 쉽게 식을 간단히 하고, 변형해서 답을 쉽게 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하는 과정이 순탄치많은 않습니다. 시간을 갖고 충분히 적용할 수 있도록 연습시키겠습니다.

 

  사고력

저번 시간 과제가 어려운 듯 해 모든 문제를 교사와 함께 해결했습니다. 비둘기 집의 원리(서랍 원리)가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듯 합니다. 기본적인 조건을 묻는 문제는 너무나 당연해 바로 답을 하지만 문제가 조금만 변형되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봅니다. 조건을 비둘기와 비둘기 집으로 나누어 보고, 이를 이용해 증명해야 하기때문에 충분한 생각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두 문제 교사와 함께 풀어보면서, 어떤 부분의 생각이 더 필요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면 안되는지 같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또한 이처럼 다양한 생각과 유창성이 필요하기때문에 평소에 책도 많이 읽을 것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단계를 적용해 풀어나가는 움직이는 데 걸리는 최소시간 찾는 문제, 논리만으로 해결하는 모자의 색 맞추기 같이 복습했습니다.

 

초 6반 B Group 8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중 1(상) 2단원. 정수와 유리수
  • 다시보기 - 디딤돌 문제유형 6-2 / 초등 올림피아드 STEP 4.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2단원. 언어와 논리 / 포함과 배제, 3단원. 도형 / 쌓기나무

 

초 6반 B Group 8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최소공배수를 알아보고, 소인수분해, 나눗셈의 방법을 이용하여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및 이를 활용하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초등과정과 달리 소인수분해가 먼저 들어가기때문에 쉽게 답이 나오지 않아 답답해 하는 친구들도 봅니다. 물론 좋은 머리를 이용하여 답을 당장 도출하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일수도 있으나 식을 세우고 식의 순서에 맞게 답을 도출하는 활동이 없으면 서술형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식을 세우고 잘 정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나 배운 내용을 잘 까먹는 친구들이 있어 다시 한 번 주의깊게 바라보고,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꼭 만들 것 이야기 했습니다.

 

  사고력

저번 시간 과제가 어려운 듯 해 모든 문제를 교사와 함께 해결했습니다. 비둘기 집의 원리(서랍 원리)가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듯 합니다. 기본적인 조건을 묻는 문제는 너무나 당연해 바로 답을 하지만 문제가 조금만 변형되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봅니다. 조건을 비둘기와 비둘기 집으로 나누어 보고, 이를 이용해 증명해야 하기때문에 충분한 생각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두 문제 교사와 함께 풀어보면서, 어떤 부분의 생각이 더 필요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면 안되는지 같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또한 이처럼 다양한 생각과 유창성이 필요하기때문에 평소에 책도 많이 읽을 것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단계를 적용해 풀어나가는 움직이는 데 걸리는 최소시간 찾는 문제, 논리만으로 해결하는 모자의 색 맞추기 같이 복습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