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최상위 수학 2-1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2-1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2장 회전변환

 

2월 넷째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으로 3-1 과정 진행 중입니다.

3단원 이차방정식 진행 중입니다. 방정식이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보고 방정식의 근의 이미와 바로 뒤에 배울 이차함수와의 관계를 통해 왜 이차방정식을 자세히 배워야 하는지 설명하며 도입했습니다. 또한 이차방정식의 근을 구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소개하고 첫번째 방법으로 인수분해를 이용한 방법 탐구했습니다. 아주 열심히 수업 받고 있으며 과제 역시 최선을 다해 해결해 옵니다. 이제 개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방학때 다진 실력으로 학교에서도 자신감 갖고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 기대합니다.

 

정규 수업 / 최상위 2-1 과제 제시 및 복습 중입니다. 연립방정식의 활용 같이 문제 해결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를 스스로 풀려하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몇번이고 다시 생각하는 모습들을 봅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나 풀었는데도 같은 답이 나오는 경우등을 통해 교사에게 질문하고 있으며 교사의 여러 풀이와 비교합니다. 처음 최상위를 접할때보다 눈빛도 더 달라지고 의욕도 더 생기고 있음을 봅니다. 좋은 성향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교사 역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평행변환 탐구했습니다. 문제에서 제시한 도형을 가지고 해결하기 까다로운 경우, 문제의 조건을 적용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평행이동시키면 의외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음을 탐구하면서 평행변환의 성질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대략 4~5문제 정도를 소화하고 있으며 한 문제에 대해서도 다양한 시각으로 증명 및 풀이 진행 중입니다. 과제량도 적고 자칫하면 받아쓰기로 끝날 수 있는 수업이라 조심스럽습니다. 과제가 없어도 집에서 배운 내용은 다시 한 번 자신의 방법으로 증명해 볼 것 강조했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하) 1단원. 삼각형의 성질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상)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2장 회전변환

 

 

2월 넷째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으로 3-1 과정 진행 중입니다.

3단원 이차방정식 진행 중입니다. 방정식이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보고 방정식의 근의 이미와 바로 뒤에 배울 이차함수와의 관계를 통해 왜 이차방정식을 자세히 배워야 하는지 설명하며 도입했습니다. 또한 이차방정식의 근을 구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소개하고 첫번째 방법으로 인수분해를 이용한 방법 탐구했습니다. 아주 열심히 수업 받고 있으며 과제 역시 최선을 다해 해결해 옵니다. 이제 개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방학때 다진 실력으로 학교에서도 자신감 갖고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 기대합니다.

 

정규수업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연립방정식을 아울러 같이 보며 해의 의미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구 중입니다. 그래프를 그려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나 연립방정식을 이용하여 풀이하는 것이 더 쉬움을 알고 해가 하나인 경우, 해가 없는 경우, 해가 무수히 많은 경우를 그래프로 직접 그려보고 알아갑니다. 함수에 자신감이 없던 모습이었으나 수업 진행할 수록 점점 자신감을 갖고 있고 그래프를 그리는데도 거리낌이 없는 등 발전하는 모습들입니다. 2-1 과정 마무리 단계이며 바로 2(하) 진행합니다.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평행변환 탐구했습니다. 문제에서 제시한 도형을 가지고 해결하기 까다로운 경우, 문제의 조건을 적용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평행이동시키면 의외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음을 탐구하면서 평행변환의 성질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대략 4~5문제 정도를 소화하고 있으며 한 문제에 대해서도 다양한 시각으로 증명 및 풀이 진행 중입니다. 과제량도 적고 자칫하면 받아쓰기로 끝날 수 있는 수업이라 조심스럽습니다. 과제가 없어도 집에서 배운 내용은 다시 한 번 자신의 방법으로 증명해 볼 것 강조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