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화, 목 5:00반 3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3-1 이차방정식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2-1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3장 회전변환
중2 화, 목 5:00반 3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방학 특강에 이어 마저 진행하지 못한 중등 3-1 과정 진행 중입니다. 인수분해에 이어 이차방정식 진행하고 있으며 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이차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과정까지 학습했습니다. 인수분해를 별도로 연습했기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잘 받아들였습니다.
복습교재인 최상위도 한 단원 남겼습니다. 물론 틀리는 문제도 많고 풀지 못한 문제들도 있으나 교사의 힌트와 풀이를 참고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점점 실력도 늘고 있습니다. 이 교재가 마무리 되면 바로 2-2 유형으로 도형파트 복습 들어가겠습니다. 또한 중간고사 시험대비는 4월 첫째 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사고력
평면기하 2장 평행변환 이어 진행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도형의 정의와 기본성질에 삼각형의 합동을 이용하여 증명하고 있으며 합동인 삼각형이 보이지 않을 경우 대칭변환이나 평행변환을 이용하여 보조선을 그리고 문제의 조건을 적용시켜 증명하는 방법을 계속 탐구, 학습하고 있습니다. 전에 했던 내용들보다 깊이가 있고 또 하나의 문제에 3~4가지의 이론적 배경이 등장하는 만큼 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 해결방법은 당장 중학교때 심화문제가 아니면 적용시킬 문제가 별로 없으나 고등학교 모의고사 대부분의 문제는 이 단계를 거치므로 시간을 내어 꼭 집에서 복습하며 해결방법을 익힐 것 주문하고 있습니다.
중2 화, 목 6시 30분 반 3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하) 1단원. 삼각형의 성질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상)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2장 회전변환
중2 화, 목 6시 30분 반 3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2학년 1학기 내용 마무리 했으며 바로 2학년 2학기 내용 진행합니다. 체계적으로 배우지는 않았으나 이미 중등 사고력 기하시간에 대부분의 도형의 정의나 성질등을 이용하여 문제에 접근했던 기억이 있으므로 쉽게 적응함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교과서에서는 증명부분이 대부분 생략이 되었으나 사고력 시간에 증명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으므로 도형의 정의, 성질이 오래 기억되고 있음을 봅니다. 빨리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학년 1학기 유형은 중간고사 내용까지 진행했으며 시험대비는 4월 첫째 주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 사고력 - 평면기하 2장 평행변환 이어 진행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도형의 정의와 기본성질에 삼각형의 합동을 이용하여 증명하고 있으며 합동인 삼각형이 보이지 않을 경우 대칭변환이나 평행변환을 이용하여 보조선을 그리고 문제의 조건을 적용시켜 증명하는 방법을 계속 탐구, 학습하고 있습니다. 전에 했던 내용들보다 깊이가 있고 또 하나의 문제에 3~4가지의 이론적 배경이 등장하는 만큼 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 해결방법은 당장 중학교때 심화문제가 아니면 적용시킬 문제가 별로 없으나 고등학교 모의고사 대부분의 문제는 이 단계를 거치므로 시간을 내어 꼭 집에서 복습하며 해결방법을 익힐 것 주문하고 있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중2'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중 2) (0) | 2024.03.24 |
---|---|
3월 셋째 주 수업 소개(중 2) (0) | 2024.03.17 |
3월 첫째 주 수업 소개(중 2) (0) | 2024.03.03 |
2월 마지막 수 수업 소개(중 2) (0) | 2024.02.25 |
2월 넷째 주 수업 소개(중 2) (0) | 2024.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