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최상위 수학 2-1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2-1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1장

 

1월 마지막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으로 3-1 과정 진행 중입니다.

1단원 마무리하고 2단원 진행 중입니다. 1단원 중단원 마무리로 이해도 살폈습니다. 무리수의 정의가 아직 약한 친구들도 있었고 무리수의 연산에서 아직 익숙하지 않아 실수많은 친구들도 있었습니다만 대부분의 친구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한 듯 잘 받아들이고 적용했음을 확인했습니다. 2단원은 곱셈공식과 인수분해에 대해 본격적으로 학습합니다. 다른 학년도 마찬가지이나 특히 중3과정은 고등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부분이므로 가능하다면 고등과 연계해서 학습하고 있습니다. 힘들수도 있습니다.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정규 수업 / 최상위 2-1 과제 제시 및 복습 중입니다. 2단원 일차부등식과 부등식의 활용 진행중이며 최상위 수학의 경우 연계 범위가 고등과정까지 확대되어 있으므로 절댓값이나 가우스 기호등을 이용한 문제들은 별도의 교사의 설명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책이지만 그리고 시간이 많이 필요한 문제들이지만 아주 열심히 과제 해결해 오고 있으며 정답률도 좋습니다. 좋은 분위기 계속 잘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 기하2 형성평가 문제풀이 진행하면서 중요한 개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개념설명을 곁들여 설명했습니다. 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며 경험하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 알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의가 왜 중요하며 정의를 바탕으로 하는 성질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가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수업합니다. 원래는 특목고 진학 목표인 친구들을 위한 수업이나 우리 친구들도 이정도의 수준입니다. 목표는 고등학교 1등급이므로 고등과정을 상당히 벗어난 부분들은 과감히 생략하고 수업 진행할 것입니다. 이 수업을 계기로 우리 친구들이 기하의 재미를 알고 또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갔으면 합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상) 6단원.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상)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1장

 

 

1월 마지막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으로 3-1 과정 진행 중입니다.

1단원 마무리하고 2단원 진행 중입니다. 1단원 중단원 마무리로 이해도 살폈습니다. 무리수의 정의가 아직 약한 친구들도 있었고 무리수의 연산에서 아직 익숙하지 않아 실수많은 친구들도 있었습니다만 대부분의 친구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한 듯 잘 받아들이고 적용했음을 확인했습니다. 2단원은 곱셈공식과 인수분해에 대해 본격적으로 학습합니다. 다른 학년도 마찬가지이나 특히 중3과정은 고등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부분이므로 가능하다면 고등과 연계해서 학습하고 있습니다. 힘들수도 있습니다.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정규수업 / 올리드 2-1 유형으로 배운 내용 복습 중입니다. 바로 중등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시험범위입니다. 따라서 문제를 풀었는데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은 반드시 질문을 통해 해결할 것을 주문하고 있고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은 어떻게든 시간을 충분히 들여 고민해 볼것도 이야기 했습니다.

2-1과정 한 단원 남기고 있습니다. 일차함수 마무리하면서 일차함수 중단원 마무리로 이해 정도 평가했습니다. 일차함수를 만들고 일차함수의 함숫값을 구하는 과정들에서는 모두 잘 해결하고 있으나 함수식을 변형하여 묻는 문제, 일차함수의 그래프를 해석하는 부분에서는 충분한 경험이 없어서 당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사가 풀이해주며 수학적 언어가 어떻게 변형되고 해석되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잘 받아들이고 또한 모두 열심히 수업받고 있습니다. 방학이어도 풀어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이 대견합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 기하2 형성평가 문제풀이 진행하면서 중요한 개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개념설명을 곁들여 설명했습니다. 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며 경험하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 알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의가 왜 중요하며 정의를 바탕으로 하는 성질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가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수업합니다. 원래는 특목고 진학 목표인 친구들을 위한 수업이나 우리 친구들도 이정도의 수준입니다. 목표는 고등학교 1등급이므로 고등과정을 상당히 벗어난 부분들은 과감히 생략하고 수업 진행할 것입니다. 이 수업을 계기로 우리 친구들이 기하의 재미를 알고 또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갔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