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roup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상) 4. 일차방정식 / 일차방정식의 활용(3)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워크북
- 사고력 - 팩토 실전 5B - 5단원. 나이 계산 / 달력 문제 / 최적 계획
2월 둘째~셋째 주 수업
교과 - 일차방정식의 계산에 이어 일차방정식의 활용 학습 중입니다. 일단 조건에 맞는 식을 세울 때 여러 공식이 필요하고 공식에 따라 식을 만드는 방법 학습 중 입니다. 그런데 소금물의 농도나 거리, 속력, 시간, 할인이나 정가등의 문제에서 필요한 공식을 적용시키는 것이 우리 친구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지고 있어 다양한 예를 들어가며 쉽게 적용하게끔 하고 있지만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식을 세웠다 해도 분수식이나 소수가 포함된 식의 경우 다시 정리하고 풀어야 해서 다른 부분보다 시간이 더 걸리고 있습니다. 마음 급하게 먹지 않고 충분히 이해하고 공식 적용해서 식을 세우고 올바른 답을 도출할 때까지 잘 지켜보겠습니다.
사고력 - 과제 제시한 부분 같이 오답 정리 했습니다. 순열과 조합, 비둘기집의 원리에 관련된 부분이어서 오답이 많았고 교사와 함께 다 풀이하며 왜 오답이 발생했는지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공식을 본격적으로 배우지 않아서 경우를 모두 다 센 아이들이 많았고 그러다 보니 겹치고 빠지는 등의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배운대로 하기보다 자신의 생각대로 푼 친구들도 많아서 오답 정리하면서 배운대로 잘 적용할 것도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Thinking Facto 같이 풀고 정리했습니다. 복잡한 문제를 서로 토론해 가며 답을 도출하기도 했지만 경우의 수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대부분의 친구들이 어려워했습니다. 교사의 명확한 풀이와 설명을 들으면서 이렇게 쉬운 문제였냐 다시 물어보는 친구들에게 바르게 배우면 지식의 습득이 쉬워지는 것도 확인시켰습니다.
B Group
- 미리보기 - 개념 쎈 6-2 2단원. 소수의 나눗셈
- 다시보기 - 개념쎈 워크북 + 디딤돌 6-1 응용
- 사고력 - 팩토 실전 5B - 5단원. 나이 계산 / 달력 문제 / 최적 계획
2월 둘째~셋째 주 수업
교과 - 과제를 꾸준히 해오지 않는 친구들이 있어 주의를 주었습니다. 설 연휴라는 특수성이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해오는 것이 올바른 것임을 알려주고 꾸준하고 성실하게 공부할 것도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6-1 과정을 복습하며 6-2 진도 진행 중이라 진도가 그리 빠르지는 않습니다. 특히 분수의 나눗셈에 대한 방법을 경우에 따라 설명해 주고 적용함도 계속 확인 중이지만 쉽다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기 때문에 뒷 부분의 개념과 연계가 어려움을 봅니다. 쉽다 그냥 넘기지 말고 원리가 무엇인지 원리를 이용해서 어떻게 적용시키는지 꼭 확인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사고력 - 과제 제시한 부분 같이 오답 정리 했습니다. 순열과 조합, 비둘기집의 원리에 관련된 부분이어서 오답이 많았고 교사와 함께 다 풀이하며 왜 오답이 발생했는지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공식을 본격적으로 배우지 않아서 경우를 모두 다 센 아이들이 많았고 그러다 보니 겹치고 빠지는 등의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배운대로 하기보다 자신의 생각대로 푼 친구들도 많아서 오답 정리하면서 배운대로 잘 적용할 것도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Thinking Facto 같이 풀고 정리했습니다. 복잡한 문제를 서로 토론해 가며 답을 도출하기도 했지만 경우의 수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대부분의 친구들이 어려워했습니다. 교사의 명확한 풀이와 설명을 들으면서 이렇게 쉬운 문제였냐 다시 물어보는 친구들에게 바르게 배우면 지식의 습득이 쉬워지는 것도 확인시켰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6'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6) (0) | 2024.03.03 |
---|---|
2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초 6) (1) | 2024.02.25 |
2월 둘째 주 수업 소개(초 6) (0) | 2024.02.04 |
2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6) (1) | 2024.01.28 |
1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초 6) (0) | 2024.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