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roup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상) 4. 일차방정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워크북
  • 사고력 -   팩토 실전 5B - 4단원. Creative Facto

1월 마지막 주 수업

교과 - 일차방정식 진행 중입니다. 등식의 성질을 이용하는 방법과 이항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비교 설명한 후, 등식의 성질 및 이항에 대해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간단한 일차방정식 풀이 소개하며 같이 풀어보는 시간 갖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눈높이에서 해결하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인데도 모두 끈기를 갖고 틀려도 오답 정정하면서 묵묵히 해결하는 모습들이 참 대견했습니다. 모르면 꼭 물어보고 자신의 생각과 어디가 다른지 비교하며 수업 듣습니다. 좋은 습관이 지속될 수 있도록 잘 지켜보겠습니다.

 

사고력 - 과제 오답 해결했습니다. 확실히 입체도형을 다루어서인지 오답이 많았으며 교사와 함께 모두 풀이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정사면체의 전개도에서 최단거리는 어떻게 구하는지, 주사위의 칠점원리를 통해 눈 수의 최대 최소를 구하는 방법, 주사위 눈이 없을 때의 최대와 최소도 다시 한 번 복습하며 원리 탐구했습니다. 상당히 도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답을 찾아내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 경우의 수에 나오는 최단거리 문제 해결 아이디어 같이 학습했습니다. 원리을 탐구하면서 아이들 모두 상당히 재미있어 했습니다. 또한 프로베니우스의 동전 문제를 같이 해결하면서 두 수의 합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수를 찾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로운 방법도 때로는 문제 해결에 쓰임도 눈으로 확인하면서 이내 예제문제에서 잘 적용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의견을 나누며 같이 생각을 공유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참 듣기 좋았습니다. 모두 잘 크고 있음이 눈에 보여 교사 역시 즐거웠습니다.

 

 

B Group

  • 미리보기 -  개념 쎈 6-2 1단원. 분수의 나눗셈
  • 다시보기 - 개념쎈 워크북 + 디딤돌 6-1 응용
  • 사고력 -  팩토 실전 5B - 4단원. Creative Facto

1월 마지막 주 수업

교과 -  6-1 디딤돌 응용편으로 복습 중입니다. 과제를 과제답게 해결해 오는 친구도 있지만 과제를 일처럼 해결해 오는 친구도 있습니다. 분명히 학생의 마음가짐을 갖고 공부할 것 이야기 했으며 힘들어도 최선을 다해 줄 것도 부탁했습니다. 오답은 교사가 힌트를 주고 풀어보도록 했으며 해결하지 못한 어려운 문제는 교사의 풀이를 참고해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6학년 1학기 내용 마무리 했습니다. 바로 6학년 2학기 내용 진행하겠습니다.

 

사고력 - 과제 오답 해결했습니다. 확실히 입체도형을 다루어서인지 오답이 많았으며 교사와 함께 모두 풀이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정사면체의 전개도에서 최단거리는 어떻게 구하는지, 주사위의 칠점원리를 통해 눈 수의 최대 최소를 구하는 방법, 주사위 눈이 없을 때의 최대와 최소도 다시 한 번 복습하며 원리 탐구했습니다. 상당히 도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답을 찾아내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 경우의 수에 나오는 최단거리 문제 해결 아이디어 같이 학습했습니다. 원리을 탐구하면서 아이들 모두 상당히 재미있어 했습니다. 또한 프로베니우스의 동전 문제를 같이 해결하면서 두 수의 합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수를 찾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로운 방법도 때로는 문제 해결에 쓰임도 눈으로 확인하면서 이내 예제문제에서 잘 적용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의견을 나누며 같이 생각을 공유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참 듣기 좋았습니다. 모두 잘 크고 있음이 눈에 보여 교사 역시 즐거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