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roup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1(상) 4. 일차방정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워크북
  • 사고력 -  학사일정(설 연휴)으로 휴강합니다.

2월 첫째 주 수업

교과 - 일차방정식 진행 중입니다. 복잡한 일차방정식 풀이 진행했습니다. 아직 분배법칙이 몸에 베지 않아 실수가 잦습니다. 계수를 정수로 바꾸고 괄호를 풀고 부호에 신경을 써야 하는 등 볼 것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충분한 만큼 빨리 하려는 것보다 식을 잘 바라보고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진행하며 실수를 줄일 것 이야기 했습니다. 차근차근 알아가는 중이며 교사의 의도대로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사고력 - 최단 경로나 길의 가짓수를 찾는 문제에서 오답이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사고력을 진행했던 친구들은 연습을 했기 때문에 모두 맞았지만 새로온 친구들은 응용문제에 적응하는데 어려웠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차근차근 다시 설명하면서 배운 내용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순열, 조합 그리고 비둘기집을 응용한 문제 해결했습니다. 처음 접하는 친구들을 위해 경우의 수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빠짐없이 중복되지 않게 모든 경우를 세기 위한 첫걸음인 수형도를 그리는 것부터 수형도의 원리를 이용하여 곱의 법칙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설명했습니다. 또한 전에 노출되었던 비둘기집의 원리를 다시 한 번 설명하며 이를 응용한 문제 같이 탐구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친구들이 분위기를 이끌면서 이해가 부족한 친구들을 잘 돕고 있습니다. 

 

 

B Group

  • 미리보기 -  개념 쎈 6-2 1단원. 분수의 나눗셈
  • 다시보기 - 개념쎈 워크북 + 디딤돌 6-1 응용
  • 사고력 -  학사일정(설 연휴)으로 휴강합니다.

2월 첫째 주 수업

교과 -  6-2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시작으로 2학기 진도 진행합니다. 또한 6-1 과정 디딤돌 응용도 마무리 되는 친구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교사의 의도를 완벽히 이해하고 적용하려 노력하는 친구도 있지만 몇몇 친구들은 기분이 너무 좋은 상태로 문제를 풀고 있어 나오지 않을 오답도 많이 보이고, 또 충분히 생각하고 접근해야 하는 문제는 비워놓는 등 좋지 않은 모습들이 많이 보여 이에 대해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중등과정에서는 충분한 생각을 해야 하는 문제들이 많기때문에 습관 고칠 것과 즉흥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습관에서 벗어나 천천히 바라보고 집중해서 문제 해결 할 것 주문했습니다. 지속적으로 강조할 것입니다.

 

사고력 - 최단 경로나 길의 가짓수를 찾는 문제에서 오답이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사고력을 진행했던 친구들은 연습을 했기 때문에 모두 맞았지만 새로온 친구들은 응용문제에 적응하는데 어려웠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차근차근 다시 설명하면서 배운 내용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순열, 조합 그리고 비둘기집을 응용한 문제 해결했습니다. 처음 접하는 친구들을 위해 경우의 수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빠짐없이 중복되지 않게 모든 경우를 세기 위한 첫걸음인 수형도를 그리는 것부터 수형도의 원리를 이용하여 곱의 법칙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설명했습니다. 또한 전에 노출되었던 비둘기집의 원리를 다시 한 번 설명하며 이를 응용한 문제 같이 탐구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친구들이 분위기를 이끌면서 이해가 부족한 친구들을 잘 돕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