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2 7단원. 확률, 최상위 수학 2-1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2-1
  • 사고력 - 조합 3. 종합문제

 

1월 둘째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 진행 중입니다. 특강 시간 이용하여 중등 3-1과정 진행합니다. 

제곱근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무리수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수가 확장되고 새로운 정의를 학습한 만큼 다양한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왔으며 제곱근의 정의를 어떻게 적용시키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성향이 좋은 친구들이어서 이해하는 속도도 좋았고 이해되지 않을 때 질문하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이해하는 정도를 계속 지켜보고 수업 속도 조절하겠습니다.  

정규 수업 / 최상위로 2-1 복습 중입니다. 대부분 해결력이 좋습니다. 해결하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한 문제는 교사의 풀이로 오답 정리 했습니다. 확률의 덧셈법칙, 곱셈법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우의 수와 혼동하는 모습들도 보여 다시 한 번 정리하며 수업 진행했습니다. 마무리 되면 지속적으로 2-1 과정 복습 진행합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에 학습했던 삼각형의 오심 중 방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정리했습니다. 방심에서 기본 삼각형의 둘레를 이용, 부분적인 선분의 길이를 표현하는 방법 탐구했으며 이를 응용하여 수식을 증명하는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내심과 관련된 부분도 있어 학교 내신 시험과 연계된 부분임을 알려주고 기출분제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의욕적으로 수업에 참여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를 해결한다기 보다 어려운 문제에 있어 어떤 아이디어를 사용해야 하며 어떤 논리의 순서로 해결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과정인만큼 교사의 풀이를 잘 참고하여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 것 이야기 했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상) 5단원. 일차함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상)
  • 사고력 - 조합 3. 종합문제

 

 

1월 둘째 주 수업

교과

특강 / 특강 진행 중입니다. 특강 시간 이용하여 중등 3-1과정 진행합니다. 

제곱근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무리수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수가 확장되고 새로운 정의를 학습한 만큼 다양한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왔으며 제곱근의 정의를 어떻게 적용시키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성향이 좋은 친구들이어서 이해하는 속도도 좋았고 이해되지 않을 때 질문하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이해하는 정도를 계속 지켜보고 수업 속도 조절하겠습니다.  

정규수업 / 올리드 2-1 유형으로 배운 내용 복습합니다. 어려운 부분들은 없었으며 모두 열심히 해결해 왔습니다. 일차함수 학습 중입니다. 일차함수는 매우 중요한 파트인만큼 완벽한 이해를 목표로 다양한 예를 들어주고 그래프 프로그램(지오지브라)을 이용하여 충분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이해 정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며 수업 진행하겠습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에 학습했던 삼각형의 오심 중 방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정리했습니다. 방심에서 기본 삼각형의 둘레를 이용, 부분적인 선분의 길이를 표현하는 방법 탐구했으며 이를 응용하여 수식을 증명하는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내심과 관련된 부분도 있어 학교 내신 시험과 연계된 부분임을 알려주고 기출분제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의욕적으로 수업에 참여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를 해결한다기 보다 어려운 문제에 있어 어떤 아이디어를 사용해야 하며 어떤 논리의 순서로 해결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과정인만큼 교사의 풀이를 잘 참고하여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 것 이야기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