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력 - 영재사고력수학 1031 입문(D 문제 해결 방법) - 그림그려 해결하기, 거꾸로 생각하기
10월 첫째 주 수업
주어진 과제는 무난하게 잘 해결했습니다. 문제를 잘 읽지 않아 오답이 나왔습니다. 배운 내용대로 식을 세워 풀이를 했어야 하는데 초등 저학년의 경우 아직 식을 세우고 풀이하는 것이 답을 내는 과정보다 복잡하고 식을 세워 풀지 않아도 답이 바로 나오기때문에 식을 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식을 세워 풀이하는 연습을 거쳐야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오답이 발생했을 때 정리된 식을 바탕으로 어느 부분이 오류인지 찾고 올바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업 중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 했으며 꼭 문제를 풀 때 식을 세워 정리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앞으로 문제 해결에 기초가 되는 문제 해결기법을 탐구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어떤식으로 해결해야 효과적인지를 학습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파트입니다. 잘 이해하며 간직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3'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10.22 |
---|---|
10월 셋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10.15 |
10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10.01 |
9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초 3 - 휴강) (0) | 2023.09.24 |
9월 셋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