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1반 A Group 1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 2-1 6단원 일차함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 1-1 유형편 / 2-1 익힘문제
- 사고력 - 중등사고력 BASIC 2 - 단계적 사고 2
중 1반 A Group 1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일차함수 수업하면서 2-1 익힘문제로 복습합니다. 일단 과제 점검부터 했는데 잊은 부분들이 있어서 개념 다시 정리해 주고 오답정리 확인했습니다. 깊이 생각하면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도 쉽게 생각해서 틀리기도 했습니다. 잘 메모해 두고 고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차함수 수업 중입니다. 아주 중요하고 자주 사용되는 파트임을 처음부터 강조하며 기울기 및 절편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여러 예를 들며 이해를 도왔는데 완벽히 이해하고 수업에 참여하는지 다음 시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계속 단계적으로 사고하는 연습 진행 중입니다. 원을 계속 추가시킬 때 생기는 영역의 최대개수는 어떻게 구하는지, 공간을 최대 영역으로 구분하려면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 정사각형 격자판에 대칭으로 점을 배열할 때, 짝수일 때와 홀수일 때를 구분하여 몇 가지의 경우로 배열할 수 있는지 탐구해보았습니다. 처음 접하고 생각하는 문제여서 호기심을 가지고 도전하고 있으며 규칙을 찾기 어려운 경우, 복잡할 수록 단순화 시켜 규칙을 찾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중 1반 B Group 1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중 2-1 2단원. 단항식과 다항식 / 중 1-1 4단원. 일차방정식 / 3단원.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 다시보기 - 중 1 쎈 수학
- 사고력 - 중등사고력 BASIC 2 - 단계적 사고 2
중 1반 B Group 1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아직 정비례와 반비례를 끝내지 않은 친구가 있어 정비례, 반비례 수업 중입니다. 식을 두고 여러 예를 들며 비교 설명을, 함수의 그래프를 그리며 여러 예를 들며 비교 설명했습니다. 각각의 그래프의 개형과 일반적인 식의 형태를 꼭 기억해 둘 것 강조했고 지난 시간 배운 부분들 잘 지니고 있음도 확인했습니다.
일차방정식의 활용 마무리 중입니다. 단원 초반에는 식을 세우는 방법을 고민했었는데, 후반으로 갈 수록 식을 세우는 것보다 식을 세우고 풀이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많이 보입니다. 진도가 늦더라도 식을 세우고 계산을 완벽하게 하는 것까지 목표합니다.
일차방정식 진행 중인 친구 역시 식의 전개가 원활하지 않아 보충문제로 반복연습했으며 어느 부분에서 실수가 많은지 교사와 함께 찾아보고, 실수 줄일 것도 이야기 했습니다.
정수와 유리수 학습중인 친구는 정수, 유리수 마무리했습니다. 처음보다 연산은 늘었는데 깊게 생각하지 않는 단점이 있어 이 부분 계속 이야기 중입니다.
※ 사고력
계속 단계적으로 사고하는 연습 진행 중입니다. 원을 계속 추가시킬 때 생기는 영역의 최대개수는 어떻게 구하는지, 공간을 최대 영역으로 구분하려면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 정사각형 격자판에 대칭으로 점을 배열할 때, 짝수일 때와 홀수일 때를 구분하여 몇 가지의 경우로 배열할 수 있는지 탐구해보았습니다. 처음 접하고 생각하는 문제여서 호기심을 가지고 도전하고 있으며 규칙을 찾기 어려운 경우, 복잡할 수록 단순화 시켜 규칙을 찾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중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 1반 2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2.09 |
---|---|
중 1반 1월 마지막 주 / 2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26 |
중 1반 1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12 |
중 1반 1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05 |
중 1반 2025년 1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