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반 4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 5-1. 5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 5-2. 2단원 분수의 곱셈
  • 다시보기 - 디딤돌 응용 5-1 / 디딤돌 문제유형 5-1
  • 사고력 -  3C 2단원. 공간

 

초5반 4월 둘째 주 수업 정리

 

교과

5-1 수업 중인 친구는 5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탐구했습니다. 왜 통분하여 더하고 빼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효율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학습했습니다. 수에 대한 감각이 있는 친구여서 잘 받아들이고 또 예제 문제도 잘 해결했으나 가끔씩 계산 실수가 있어 이 부분 줄여나갈 것 이야기 했습니다.

5-2 수업 중인 친구는 수 어림하기 학습했습니다. 새로운 용어에 대한 정리가 미숙해서 다시 한 번 정리하고 문제 해결했습니다. 처음부터 개념의 이해가 그렇게 좋지 않기때문에 여러 번 복습해서 채워야 할 듯 합니다. 아울러 처음부터 잘 받아들이는 습관도 계획하겠습니다.

두 친구 모두 과제는 아주 성실하게 잘 해오고 있으며 틀린 문제는 교사의 첨삭 힌트로 한 번 풀어보고 그래도 틀리면 교사와 함께 해결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곱셈을 이용한 가장 큰 계산 식 찾기와 덧셈 복면산, 곱셈 복면산 학습했습니다. 곱셈에서 가장 큰 값을 찾을 때의 원리를 탐구해 보고 예제 문제로 확인했습니다. 덧셈 복면산, 곱셈 복면산에서 시간이 조금 필요했습니다. 반드시 알 수 있는 곳이 있고 그 곳부터 차례로 해결하면 모든 가면의 수를 알 수 있음을 탐구했으며 예제문제로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사고력을 최근에 접해서인지 쉬운 문제도 어렵게 받아들입니다. 이 부분의 오해를 없애기 위해 최대한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필요에 따라서는 재미있는 관련된 영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수업인 만큼 직접 보여주기 보다 생각을 통해 사고를 확장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