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보기 -  초등올림피아드 Chapter 9 / 중 1-1 올리드 유형편
  • 다시보기 -  중 1-1 올리드 유형편
  • 사고력 - 팩토 6B 8단원. 공간감각 - 쌓기나무로 쌓은 개수의 최대, 최소 / 쌓기나무를 쌓는 방법의 가짓수

1월 마지막 주 수업

 

교과 

특강 /  2-1 .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 마무리했으며 2단원 진행 중입니다. 중단원 마무리로 단원에 대한 이해도 확인했습니다. 수에 강점이 있는 친구들이어서 생소한 단원이었음에도 개념을 잘 간직하고 있었으며 복잡한 연산도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유리수와 순환소수, 무한소수간의 관계를 묻는 문제에서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느꼈고, 교사와 같이 다시 개념정리 및 오답정리 했습니다. 우려와는 달리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정규수업 / 초등 올림피아드 마무리 단계입니다. 초반과 비교해 보면 식을 쓰는 것들이나 개념이 둘 이상 들어간 어려운 문제를 대하는 태도들이 많이 바뀌었음을 봅니다. 전체적으로 한 번 정리 한 결과 계산력이 필요한 문제들에서는 강점이 있었지만 공통적으로 비율, 원과 관련된 문제 특히 일차방정식과 관련된 부분에서 오답이 많았습니다. 이 부분에 유의해서 중등과정 진행할 것입니다. 마무리하는 대로 이어서 중등 1-1 유형으로 1학기 중간고사 대비합니다. 많은 격려와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사고력 - 공간감각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조감도를 보고 앞, 옆에서 본 모습을 예상해 보았고, 쌓기나무가 아닌 다른 막대로 쌓은 모습을 보고 보이는 부분 및 보이지 않는 부분을 찾고, 최대, 최소의 개수를 예상했으며 입체도형의 단면을 전개도를 이용하여 찾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예상대로 방법을 탐구한 대로 잘 적용했으며 특히 전개도를 이용하여 입체도형의 단면을 찾는 활동은 자칫 어려울 수도 있었지만 너무나도 쉽게 잘 해결했습니다.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으며 교사의 발문에 적극적으로 자신을 생각을 이야기 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고민하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