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보기 -  중 1-1 올리드 유형편
  • 다시보기 -  중 1-1 올리드 유형편
  • 사고력 - 팩토 실전 6B - 9단원. 카운팅 윷놀이 / 공정한 게임 / 알쏭달쏭한 확률 문제

2월 둘째~셋째 주 수업

 

교과 

특강 /  2-1 . 2단원 다항식의 계산 마무리 했습니다. 사칙연산에 대해 주로 다루었고 책의 개념설명대로 풀이하는 방법만 익히고 동류항 위주로 식을 전개하는 방법을 따로 학습해서 적용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식을 구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기르고 식을 전개하여 정리하는 시간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교사의 의도대로 잘 따라오고 있으며 적용하는 모습도 모두 확인하고 있습니다. 바로 부등식 파트 진행합니다.

정규수업 / 중등 올리드 1-1 유형편으로 복습 중입니다. 정수와 유리수의 계산은 부호나 거듭제곱등의 실수가 가끔씩 나오기도 하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졌고, 문자와 식 단원에서도 중급이하의 문제는 잘 해결하고 있습니다. 개학 즈음해서 심화문제 도전 및 단원 평가로 1학기 중간고사 준비 들어가겠습니다.

 

 

사고력 - 과제 오답부분 같이 해결했습니다. 모두 최선을 다해 과제를 했음을 볼 수 있었고 공통으로 오답 생긴 두 문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부분을 통해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이 있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 아직 그 부분까지는 생각하지 못해서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복잡한 문제일수록 구조를 단순화 시키고 그 안에서 공통점이나 규칙을 발견, 전체 문제에 적용시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어 아무리 복잡한 지도라도 4가지 색이면 모두 구분 가능하다는 4색문제, 입체도형에서의 최단거리를 구하는 방법, 전체 경기 수를 통해 승과 패가 같고 무승부의 경우 짝수가 됨을 이해하여 문제에 접근하는 승패와 점수문제까지 탐구했습니다. 모두 경우를 따져야 하고 그 경우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탐구하는데 목표를 두었고 예제 문제를 통해 탐구한 내용 적용까지 시켜보았습니다. 점점 시간이 갈수록 태도도 좋아지고있고 과제 역시 성실히 해오기 때문에 실력도 비례하여 늘고 있음을 봅니다. 이렇게 좋은 습관들이 계속 잘 유지되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에 힘쓰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