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roup

  • 미리보기 - 개념 쎈 5-1 3단원 규칙과 대응
  • 다시보기 - 개념 쎈 5-1 워크북
  • 사고력 -  팩토 3 탐구 A 2단원. 퍼즐

1월 둘째 주 수업

교과 - 진도에 집중하지 않고 이해하고 넘어가는 데 목표를 둡니다. 약수와 배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에 대한 이해는 어느 정도 완성 되었습니다. 기본 문제는 잘 해결했으나 응용부분에서 아직 교사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중요한 단원인만큼 충분한 복습으로 기본 개념을 모두 잘 간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고력 - 도형을 변형시킨 모양에서 둘레의 길이를 측정하는 방법과 주어진 몇 개의 자연수의 합과 차로 표현할 수 있는 자연수를 알아내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이미 경험해 본 친구들도 있어 쉽게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응용문제 역시 모두 잘 해결했습니다. 또한 몇 개의 자연수로 자연수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경우를 따져야 하는데 아직 경우를 나누는데 익숙하지 않아 이 부분에 유의하여 수업 진행했습니다. 유제 문제의 경우 교사의 풀이대로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 교사의 발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도 좋았던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

 

B Group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응용 5-2 2단원. 분수의 곱셈
  • 다시보기 - 최상위 S 1단원
  • 사고력 -  팩토 3 탐구 A 2단원. 퍼즐

1월 둘째 주 수업

교과 - 1월 둘째 주 부터 같이 수업하게 되었습니다. 연산의 기본도 잘 되어 있고 서술하고 표현하는 모습도 좋고,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힘도 좋습니다. 조용하지만 교사의 발문에는 잘 대답하며 첫 수업임에도 교사를 많이 도와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몇 몇문제의 경우 쉽다 생각해서 실수한 모습도 있었으나 바로 오답 수정했습니다. 최상위 S로 1학기 복습합니다. 연산에 자신있는 친구여서 오답도 적었으며 서술 부분도 아주 좋았습니다.

 

사고력 - 도형을 변형시킨 모양에서 둘레의 길이를 측정하는 방법과 주어진 몇 개의 자연수의 합과 차로 표현할 수 있는 자연수를 알아내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이미 경험해 본 친구들도 있어 쉽게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응용문제 역시 모두 잘 해결했습니다. 또한 몇 개의 자연수로 자연수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경우를 따져야 하는데 아직 경우를 나누는데 익숙하지 않아 이 부분에 유의하여 수업 진행했습니다. 유제 문제의 경우 교사의 풀이대로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 교사의 발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도 좋았던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