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보기 - 개념 쎈 5-1 2단원 약수와 배수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 다시보기 - 개념 쎈 5-1 워크북
  • 사고력 -  팩토 3 탐구 A 1단원. 측정

1월 첫째 주 수업

교과 - 워크북 오답이 있어 교사와 함께 오답 수정했습니다. 아직 약수와 배수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고 그래서 오답이 많았습니다.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활용문제 해결했습니다. 두 수의 공약수를 구하는 다양한 방법 다시 한 번 복습해 보고, 활용문제에서는 문제의 뜻을 잘 살펴 약수에 대한 문제인지 배수에 대한 문제인지 구분하는 법도 알아보았습니다. 4학년 내용보다 어려워졌음을 스스로 잘 알고 있습니다. 계속 잊지 않도록 복습 지속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사고력 - (새 친구가 독감에 걸린 관계로 같이 참석하지 못해 아직 끝내지 못한 부분 진행했습니다.)

저번 시간 배웠던 내용을 과제 제시했었는데 그 중 문제 이해가 잘 되지 않아 못 푼 문제가 있었습니다. 교사가 문제를 이해 시켰을 때 바로 답을 알아냈습니다. 책 읽기에 대한 내용도 강조했습니다.

음료수를 다 먹고 새로운 한 병으로 바꿔주는 빈병 바꾸기 문제와 거꾸로 해결하기 전략의 대표적 문제인 주고 받기, 연립방정식의 변형 문제인 가정하여 풀기까지 각 내용의 해결 전략 탐구했습니다. 이 중, 거꾸로 해결하기 전략은 표를 이용하면 문제의 흐름이 잘 보이므로 표를 그려 해결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임을 알았고 가정하여 풀기는 늘어나고 줄어드는 규칙을 잘 활용하면 문제 해결이 쉬움도 알았습니다. 교과보다 확실히 사고력에 더 강점이 있습니다만 꾸준한 복습이 아쉽습니다. 점차 복습이 습관이 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