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7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 6-2. 4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 중등 리피트 1-1 소인수분해
- 다시보기 - 최상위 6-1 / 디딤돌 응용 6-2 / 디딤돌 문제유형 6-1
- 사고력 - 팩토 5B 기본 9단원 경우의 수 / 경우의 수, 프로베니우스의 동전
초 6반 7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디딤돌 6-2 3단원 공간과 입체 마무리했습니다. 쌓은 모양을 보고 위, 앞, 옆의 모양을 유추하는 활동이나 각 층에 몇 개씩 있는지 알아보는 활동 모두 잘 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면에 몇 개의 쌓기나무가 있는지 유추하는 활동도 잘 해결했는데 쌓기나무 4개로 만들 수 있는 도형 개수를 맞추는 문제에 약점이 있어 원리를 생각해보고, 어떻게 경우를 알아낼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소인수 분해 계속 탐구 중입니다. 소인수분해가 무엇인지 다시 알아보고, 이를 통해 약수의 개수를 어떻게 쉽게 알아낼 수 있는지 표를 만들어 알아보았으며 결과적으로 공식을 어떻게 유도하는지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유형익히기 문제를 통해 알아낸 내용 점검했는데 대부분 친구들이 잘 이해하고 있었고 틀린 문제는 교사의 도움으로 오답정리까지 마쳤습니다.
※ 사고력
저번시간에 탐구했던 색종이 접기 과제 해결력 살폈습니다. 선대칭의 성질을 이용하여 풀이했다면 쉽게 맞출 수 있었는데 몇 몇 친구들에게 선대칭의 의미가 아직 완벽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거꾸로 해결하는 전략도 같이 사용했어야 했는데 너무 쉽게 생각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교사와 함께 다시 풀이해보며 오답 정리했고, 틀린 문제 집에서 다시 꼭 풀이해 볼 것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최단 경로의 가짓 수 탐구했습니다. 이미 팩토 4단계에서 학습했으나 평면에서의 최단거리만 살폈었고 이번에는 변형된 평면에서의 최단거리 및 공간도형에서의 최단거리 살펴면서 아이디어의 중요함 다시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예제 문제 풀이를 통해 대부분의 친구들이 이해 잘 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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