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반 2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유형 5-1 4단원, 약분과 통분 / 5-2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다시보기 - 디딤돌 문제유형 5-1 / 디딤돌 기본+유형 5-1
- 사고력 - 팩토 4A 기본 1단원. 수와 연산 / 목표수 만들기
초 5반 2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5-1 기본
연휴가 길어 과제가 많았습니다. 모두 과제 착실히 해 왔는데 오답이 있어서 오답 정리하는 시간 갖았습니다. 주로 응용문제에서 오답이 있었고, 해결하지 못한 부분 같이 정리했습니다. 개념이 부족한 문제는 없었고, 개념간 연계가 필요한 문제 개념도 다시 설명했습니다.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응용문제 마무리 중입니다. 공식을 적용하여 문제 풀어야 하는데 저번 시간보다는 나은 모습이었으나 공식이 완벽하지 않아 공식부터 정리하며 풀도록 했습니다.
5-1 기본+응용
3단원 규칙과 대응 마무리 했습니다. 규칙이 까다로운 부분까지 잘 해결했고 물론 틀린 문제도, 풀지 못한 문제도 있었으나 문제 해결력이 우수했습니다. 교사와 함께 해결하며 틀린 부분, 풀지 못한 부분 설명하며 바로 잡았습니다. 이어 통분과 약분 시작했습니다.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완벽히 이해하고 있어 약분, 통분에 대한 이해 바로 할 수 있었고 기본 내용 적용 문제도 아주 잘 해결했습니다.
※ 사고력
저번 시간 같이 탐구했던 거울에 비친 모양 과제 확인했습니다. 열심히 과제 해결했는데 모두 틀린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단 문제의 이해가 부족했고 문제를 이해했어도 도형이 이동하며 겹친다는 의미를 경험하지 않아 풀지 못한 것으로, 교사와 직접 이동하여 겹치는 모양을 보여줌으로 이해를 도왔고 오답 정리도 했습니다. 나머지 틀린 부분은 친구들의 도움 및 스스로 오답 정리 했습니다.
이번 시간 단위 도형 여러 개를 붙여 만들 수 있는 모양의 가짓 수 알아보는 활동 진행했습니다. 도형의 개수가 많을 수록 2개로 만들 수 있는 모든 모양에 하나를 더 붙여 3개로 만들 수 있는 모양을 만들고 이런 방식으로 하나씩 계속 붙여 여러 경우를 따져야 함을 알아보았습니다. 경우가 많고 집중력이 떨어지면 모두 찾을 수 없으므로 집중하고 풀이하도록 했는데 잘 찾기는 했으나 모두 찾지는 못해 교사와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 5반 2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5.02.23 |
---|---|
초 5반 2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2.16 |
초 5반 1월 마지막 주(휴강) / 2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26 |
초 5반 1월 넷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19 |
초 5반 1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5.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