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1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 6-2. 1단원 분수의 나눗셈 / 디딤돌 기본 6-1. 3단원. 소수의 나눗셈
  • 다시보기 - 디딤돌 응용 6-1 / 디딤돌 기본 6-1
  • 사고력 -  팩토 4B 기본 9단원. 경우의 수 / 리그와 토너먼트

 

초 6반 1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6-2 진행 중인 친구는 6-1 디딤돌 응용으로 복습 중입니다. 비와 비례 해결 중이고 앞 부분에서 오답 정리하지 못한 문제 오답 정리하도록 했습니다. 성실하고 꾸준한 친구였는데 최근 문제 풀이가 엉뚱하다던지, 문제풀이를 뺀 부분들이 많다던지 하는 이상한 부분들이 보여 유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6-1 진행 중인 친구는 소수의 나눗셈 마무리했고 비와 비례 수업 시작했습니다. 기준과 비교가 정말 중요한데 문제풀이에서 기준과 비교를 자주 놓쳐서 다시 한 번 교사와 함께 정리 후 문제풀이 시작 했습니다. 과제 통해 다시 한 번 점검합니다.

5학년 복습 중인 친구는 복습 마무리 했고 디딤돌 6-1과정 시작했습니다. 분수의 계산 원리를 설명하고 왜 그렇게 계산해야 하는지 다시 묻고 답하도록 해 이해 정도 직접 확인했습니다. 엉뚱하게만 풀지 않으면 해결력이 좋은 친구라서 대충풀지 않도록 계속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사고력

새 친구들과 함께 수업 시작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수학의 재미를 느끼며 실력도 쑥쑥 늘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저번 시간 탐구했던 한붓그리기 문제 과제로 다시 살폈습니다. 한붓그리기 문제에서 공통적으로 오답이 나왔는데 홀수점이 없을 때와 홀수점이 두개 일 때의 특징을 적용시키지 못한 것이었고 교사와 함께 문제 풀이하며 다시 정리했습니다. 이외의 문제들은 모두 잘 해결했습니다. 이어 새 친구들과 함께 최단경로 살폈는데 저번 시간 배운 내용이었으나 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최단경로가 될 수 있는 조건, 원통 및 교실에서 최단경로의 가짓수 구하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최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많은 예를 들며 수업했고 확인문제를 통해 이해 정도 살폈습니다.

다음 시간 과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이해 정도 살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