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반 11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 6-2. 2단원 소수의 나눗셈 / 디딤돌 기본 6-1. 1단원. 분수의 나눗셈 + 총괄평가 대비
- 다시보기 - 디딤돌 응용 6-1 / 개.뿔 5-2. 워크북 / 디딤돌 문제유형 5-2
- 사고력 - 팩토 4B 기본 6단원. 수와 연산 / 크기가 같은 분수
초 5반 11월 둘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우리 아이들의 과제 같이 점검했습니다. 6-1 과정 마무리 중인 친구는 겉넓이와 부피 응용문제에 있어 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교사와 함께 바로잡고 오답 정리했습니다. 응용 및 발전문제 위주로 해결 중인데 점점 끈기가 없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의하여 지켜보며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5-2 마무리 중인 친구들도 과제 성실하게 잘 해왔습니다. 역시 심화문제에서 오답이 많았는데, 하나의 개념만 적용시켜 문제 해결하려는 모습들이 보여 문제 이해부터 접근시키며 필요한 개념이 무엇인지 단계적으로 설명, 풀이하도록 했습니다.
계속 연습시키도록 합니다.
6-2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배우는 친구는 6-1 과정과 마찬가지 방법임을 이해시키고, 자연수, 분수로 확장시켜도 기본 개념은 변하지 않음을 보였습니다. 기계적으로 외워 푸는 것 경계하면서 유사 문제를 이용,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했는지 교사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6-1 과정 진행 중인 친구는 5-2과정 복습하면서 6-1 과정 수업 중입니다. 분수의 정의부터 분수의 성질 다시 한 번 이야기 하면서 여러 예를 들며 이해를 도왔습니다. 자연수를 다루는 부분이므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사고력
저번 시간 같이 탐구했던 등차수열에 대한 과제 같이 살폈습니다. 일정하게 커지는 수를 찾고 특정한 수까지 덧셈하는 방법, 표에서 모양 안의 수에 대한 특징 찾기, 곱셈표에서 규칙 찾기에 대한 문제였는데 어려웠는지 정답률이 낮았습니다. 이해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고 과제 해결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고, 교사와 함께 다시 한 번 복습하며 문제 정리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분수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드는 방법, 분수의 크기 비교하는 방법 다시 설명 후, 분자와 분모의 크기가 같은 경우, 분자와 분모의 합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는 방법 같이 탐구했습니다. 매 시간마다 분수의 기본 개념부터 분수의 의미에 대해 계속 설명했었기 때문에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모습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응용문제 해결했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과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점검합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비 초 6(초 5)반 12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12.01 |
---|---|
초 5반 11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4.11.24 |
초 5반 11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4.11.10 |
초 5반 11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11.03 |
초 5반 10월 넷째,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4.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