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A Group 9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 2(상) 3단원 다항식의 계산
  • 다시보기 - 올리드 중 1(상) 유형편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3단원. 도형 / 회전체

 

초 6반 A Group 9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학사일정(추석)으로 휴강이었습니다.

 

  사고력

쌓기나무를 위, 앞, 옆에서 본 모습에서 최대, 최소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 쌓기나무를 빼내어도 모양이 같을 때의 최대, 최소 문제, 일정한 개수로 쌓았을 때 다른 모양이 나올 수 있는 가짓수를 구하는 문제등 저번 시간 탐구한 내용 과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직접 만들지 않고 생각만으로 접근해야 했기때문에 어려웠을 텐데 우리 친구들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문제를 교사가 다시 한 번 풀이해 주면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는 시간도 갖았습니다.

이어서 쌓기나무의 겉넓이 구하는 방법 같이 탐구했습니다. 큰 정육면체에 색칠한 후 각각의 쌓기나무를 분리하여 색칠된 면의 개수를 찾아보고, 구멍 뚫린 쌓기나무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쌓기나무를 뺐을 때 겉넓이가 변하지 않는 경우를 탐구했습니다. 역시 직접 해 볼수 없었기 때문에 생각만으로 접근해야 했고, 다행히도 우리 친구들이 잘 도와주고 이해해서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도 많아지고, 교사의 발문에도 적극적으로 대답하는 등 분위기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수업 계속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초 6반 B Group 9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중 1(상) 2단원. 정수와 유리수
  • 다시보기 - 디딤돌 문제유형 6-2 / 초등 올림피아드 STEP 5.
  • 사고력 - 팩토 기본 6B -  3단원. 도형 / 회전체

 

초 6반 B Group 9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학사일정(추석)으로 휴강이었습니다.

 

 

  사고력

쌓기나무를 위, 앞, 옆에서 본 모습에서 최대, 최소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 쌓기나무를 빼내어도 모양이 같을 때의 최대, 최소 문제, 일정한 개수로 쌓았을 때 다른 모양이 나올 수 있는 가짓수를 구하는 문제등 저번 시간 탐구한 내용 과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직접 만들지 않고 생각만으로 접근해야 했기때문에 어려웠을 텐데 우리 친구들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문제를 교사가 다시 한 번 풀이해 주면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는 시간도 갖았습니다.

이어서 쌓기나무의 겉넓이 구하는 방법 같이 탐구했습니다. 큰 정육면체에 색칠한 후 각각의 쌓기나무를 분리하여 색칠된 면의 개수를 찾아보고, 구멍 뚫린 쌓기나무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쌓기나무를 뺐을 때 겉넓이가 변하지 않는 경우를 탐구했습니다. 역시 직접 해 볼수 없었기 때문에 생각만으로 접근해야 했고, 다행히도 우리 친구들이 잘 도와주고 이해해서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도 많아지고, 교사의 발문에도 적극적으로 대답하는 등 분위기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수업 계속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