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3반 4월 첫 주 수업 예상 진도
  • 교과 - 디딤돌 기본+응용 3-2. 3단원. 원 / 4단원 들이와 무게
  • 사고력 - 팩토 탐구 3C 1단원. 연산 가장 작은 차 / 식 만들기 / 가장 큰 곱

 

초3반 3월 마지막 주 수업 정리 

 

※ 교과

나눗셈 단원 마무리 하고 3단원 원 진행 중입니다. 이제 나눗셈은 어느 정도 틀이 잡혀있어 세로셈을 할 때 몫의 자리를 잘못 쓰거나 계산 순서를 혼동하지는 않습니다. 간혹 곱셈구구를 잘못 적용시키는 실수는 있습니다. 연산은 반복 훈련이 필요하므로 완벽을 목표로 집에서 연산 연습 부탁드렸습니다.

원의 기본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개념확인문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수와 달리 도형은 미리 약속한 사실들(공리)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정의, 성질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점을 표시하는 것도 '점'이라 분명히 명시해야 하며 선분은 점 두개로 만드는 것등 다시 한 번 이야기 했으며 원의 중심이 무엇인지, 반지름, 지름이 무엇인지 성질은 무엇인지 거듭 확인했습니다. 단원 마칠때까지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 사고력

저번 주와는 달리 과제 해결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같이 해결하며 몇 가지 힌트를 제시하자 바로 답을 내는 모습 볼 수 있었습니다. 충분히 혼자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 이따금씩 빨리 해결하고 놀고 싶은 날이 이날이었구나 이해하며 다음 번 과제는 더 많이 맞을 수 있게 준비하자 약속했습니다.

음료수를 최대로 많이 마시기 위한 방법을 탐구한 빈 병 바꾸기, 거꾸로 해결하기 방법을 사용하면 처음의 상태를 알 수 있음을 탐구한 주고받기, 연립방정식을 초등과정으로 쉽게 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배운 가정하여 풀기 이렇게 세 꼭지 같이 공부했습니다. 수에 대한 접근이 좋은 친구여서 쉽게 잘 해결했으나 가정하여 풀기 문제에서는 이해 시키는데 조금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과제 결과를 보고 다시 이해를 돕도록 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