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3반 3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교과 - 디딤돌 기본+응용 3-2. 2단원. 나눗셈
  • 사고력 - 팩토 탐구 3B 3단원. 문제 해결력 - 빈 병 바꾸기 / 주고 받기 / 가정하여 풀기

 

초3반 3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3-2 1단원 마무리 하고 2단원 나눗셈 진행 중입니다. 1단원 단원마무리 평가 진행했는데 문제를 끝까지 주의깊게 읽지 않는 습관, 곱셈구구를 정확히 알고는 있으나 정작 쓸때는 다른 수를 쓰는 습관, 문제를 너무 급하게 푸는 습관등을 볼 수 있어서 다시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쳐 나가자 이야기 했습니다.

이해력이 좋고 순발력도 좋고 집중력도 좋습니다만 이러한 단점들이 장점들을 가리는 것 같아 수업마다 주의하며 지켜보고 있습니다.

나눗셈은 곱셈과는 다르게 연산의 순서, 곱셈구구, 뺄셈, 나머지의 성질등을 고려해야 해서 더 많은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초3때 잘못 배운 나눗셈이 초6때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아 빠르기보다 바르고 정확히 연산하고 결과를 도출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 사고력

과제 틀린 부분 교사와 같이 해결해 보고 잊은 부분 같이 복습했습니다.

가로수 심기, 통나무 자르기, 그림 그려 해결하기 세 파트 같이 탐구했습니다. 탐구 과정에서 한 번 시행의 결과, 두 번 시행의 결과, 세 번 시행의 결과를 통해 규칙을 발견하도록 했으며 공통적으로 규칙을 발견하여 문제에서 제시한 조건에 맞는 답을 알아내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그러나 교사와 같이 규칙을 발견할 때는 이해한 듯 했지만 예제 문제를 통해 확인할 때는 틀리는 모습을 보여 주어 다시 같이 규칙 발견하며 해결했습니다. 교과시간과는 다르게 아주 재미있게 받아들이고 수업 중입니다. 단원마다 큰 호기심을 보이며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