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하) 7단원. 확률과 그 계산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하) 5단원. 

 

10월 셋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오답이 있었으나 고치지 못한 부분 같이 해결했습니다. 기하파트는 정의 및 성질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증명을 통한 이해가 필수이므로 배운 내용 반드시 증명할 것과, 그 안에서 도출된 공식은 반드시 갖고 있어야 쉽게 문제가 풀림을 보여주었습니다.

 

교과 해결력 - 경우의 수 종합 문제 해결했습니다. 배우는 시간과 설명은 같은데 친구들마다 이해 정도가 달라 각자 다른 부분에서 오답이 나왔습니다. 하나씩 풀이를 통해 함정이 무엇이었고 어느 부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결과가 달랐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이해가 완전히 되었더라도 수나 문자, 문제의 단어 하나만 바꾸어도 전혀 다른 문제가 됨을 보여주고 교사가 강조한 부분 확인하며 문제 접근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수업 반응 - 학습량을 늘리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수업 중 이제 중학교 3학년임을 가끔씩 노출합니다. 또한 상급학교에서 수학 학습량에 대해, 상위권 아이들의 공부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방과 또한 수도권의 격차도 무시할 수 없음도 이야기 합니다. 마음가짐을 매일 새롭게 하며 서서히 학습량을 늘리고 공부 시간에 대한 관리 꼭 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