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2 3단원. 도형의 닮음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1 4단원.
  • 사고력 - 휴강입니다.(추석 연휴)

 

9월 셋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모두 열심히 과제 해옵니다. 성실하고 꾸준합니다. 모르는 문제는 교사의 도움으로 같이 해결하고 있으며 알려주는 문제도 교사의 개입을 최소로, 방법만 알려주기도 합니다. 학습이 충분히 된 친구들은 바로 이해하며 접근합니다.

 

교과수업 - 정의 및 성질에 대해 잘 이해하고 파악하고 있으며 개념을 묻는 문제나 이를 응용한 문제 모두 잘 해결하고 있습니다. 시험에 나올만한 특별한 몇 문제를 제외하고는 모두 다 잘 적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수업 반응 -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교사의 의도대로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수업 중 교사가 강조하는 부분을 잘 체크하고 있고 잊어 버린 부분도 교사의 힌트로 잘 떠올립니다. 수업 중 대답이 없긴 하지만 일대일 문답으로 이해 정도 파악하고 수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업 - 순열, 조합, 중복순열, 중복조합 다시 한 번 복습했으며 중복조합의 다른 유형에 대해 같이 탐구했습니다. 어려운 내용인데도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아이들이 대견했으며 수업 중간에 합류한 친구들도 최대한 이해하려 노력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사고력 수업은 한약과 같아 즉시 효과는 없으나 아이들이 수학적 사고를 하는 체계를 만드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지금은 쓰지 않는 지식인 듯 해도 고등과정이나 모의고사에 빛을 발하는 모습도 자주 봅니다. 내실을 잘 다질 수 있도록 신경쓰며 수업 진행중입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상) 3단원. 다항식의 계산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1-2 4단원.
  • 사고력 - 휴강입니다.(추석 연휴) 

 

9월 셋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배운지 조금 된 내용들이며 특히 도형이므로 정의와 성질을 기억 못해 틀리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다시 정리해 주며 부족한 부분 잘 채울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모두 빠짐없이 성실하게 잘 해결하고 있습니다.

 

교과수업 - 단원 마무리 문제 및 서술형 문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계수, 차수, 동류항, 지수등 배운 내용들을 모두 잘 이해하고 있어야 접근할 수 있는 내용들로 대부분 잘 받아들이고 해결했습니다. 그러나 지수법칙의 적용이 아직 완벽하지 않아 오답이 나옵니다. 교사의 문제 풀이를 바탕으로 그대로 흉내내며 모방할 것 이야기 했으며 답도 중요하지만 답이 나올 수 있는 환경(식과 서술)도 답 못지 않게 중요함도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수업 반응 -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내신 평가가 없어 풀어지지 않을지 우려했으나 아직까지는 우리 친구들 모두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이 분위기 지속될 수 있도록 잘 가꾸겠습니다.

 

사고력 수업 - 순열, 조합, 중복순열, 중복조합 다시 한 번 복습했으며 중복조합의 다른 유형에 대해 같이 탐구했습니다. 어려운 내용인데도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아이들이 대견했으며 수업 중간에 합류한 친구들도 최대한 이해하려 노력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사고력 수업은 한약과 같아 즉시 효과는 없으나 아이들이 수학적 사고를 하는 체계를 만드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지금은 쓰지 않는 지식인 듯 해도 고등과정이나 모의고사에 빛을 발하는 모습도 자주 봅니다. 내실을 잘 다질 수 있도록 신경쓰며 수업 진행중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