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2 3단원. 도형의 닮음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1 4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조합 3. 조합의 합

 

9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2-1 복습 마무리 단계입니다. 꾸준하고 열심히 과제 해오고 있습니다. 이어서 바로 1-2 복습 시작하겠습니다.

 

교과수업 - 정의 및 성질에 대해 잘 이해하고 파악하고 있으며 개념을 묻는 문제나 이를 응용한 문제 모두 잘 해결하고 있습니다. 시험에 나올만한 특별한 몇 문제를 제외하고는 모두 다 잘 적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수업 반응 -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교사의 의도대로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수업 중 교사가 강조하는 부분을 잘 체크하고 있고 잊어 버린 부분도 교사의 힌트로 잘 떠올립니다. 수업 중 대답이 없긴 하지만 일대일 문답으로 이해 정도 파악하고 수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업 - 순열과 조합에 대해 계속 탐구 중입니다. 선택해야 할 대상이 중복이 될 경우의 경우의 수인 중복조합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새로운 용어에 대한 정의부터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를 이용하여 공식의 암기가 아니라 공식이 나오게 된 배경을 이해시키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처음 사고력을 접한 친구들은 어려워했으나 이 아이들에 초점을 맞추고 쉬운 예를 지속적으로 들며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 진행했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상) 3단원. 다항식의 계산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1-2 3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조합3. 조합의 합

 

9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과제만큼은 모두 빠짐없이 해오려 합니다. 물론 여러 유혹이 있어 해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나 극히 적고 또 반 분위기 자체가 모두 해오려는 분위기여서인지 열심히 합니다. 오답은 교사의 풀이로 고쳐가며 어려운 문제는 같이 탐구하고 답 찾고 있습니다.

 

교과수업 - 지속적으로 수와 식을 다루는 방법 학습 중입니다. 복잡한 식 일수록 형태를 잘 관찰하고 어떻게 풀어갈 것인지 머리속으로 생각 후 실행에 옮기도록 하고 있으며 실제 아이들 문제 푸는 형태를 보면 교사의 의도대로 잘 따라오고 있음을 봅니다.  방정식, 함수의 기초 파트인 만큼 자신감 갖고 실수하지 않도록 초점 맞추며 수업합니다.

 

수업 반응 - 새 친구들이 합류했음에도 어수선하지 않고 기존 아이들이 무게를 잘 잡아주어 흔들림없고 차분히 수업 진행 중입니다. 양이 많고 적음을 떠나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 지속적으로 강조 중입니다. 서서히 바뀌는 모습도 보입니다. 

 

사고력 수업 - 순열과 조합에 대해 계속 탐구 중입니다. 선택해야 할 대상이 중복이 될 경우의 경우의 수인 중복조합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새로운 용어에 대한 정의부터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를 이용하여 공식의 암기가 아니라 공식이 나오게 된 배경을 이해시키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처음 사고력을 접한 친구들은 어려워했으나 이 아이들에 초점을 맞추고 쉬운 예를 지속적으로 들며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 진행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