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력 - 영재사고력수학 1031 입문(C 규칙) - 10. 미로 퍼즐
8월 넷째 주 수업
경우의 가짓수를 어떡하면 효율적으로 알아볼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탐구했습니다.
수형도를 이용하지 않고 표를 그려 나타내는 방법과, 합과 차가 일정할 때의 경우의 수에서는
합이 가장 큰 경우와 합이 가장 작은 경우로 기준을 나누어 생각해 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아직 경우를 나누어 생각해 보는 연습이 충분하지 않아 약간의 혼란이 있었습니다만
여러 예를 통해 교사의 방법이 더 효과적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바로 이어 탐구한 논리퍼즐은 이미 많이 다루었던 내용이어서 잘 해결했습니다.
과제에 대한 오답은 주로 규칙을 찾는 문제에서 나왔는데요, 규칙을 발견해서 풀기 보다는
직관적으로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교사와 같이 해결했으며 규칙을 발견하면 식을 쓰기 쉽고
식을 통해 답을 찾는 과정은 여러 응용도 가능함을 같이 보여주었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3'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둘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9.10 |
---|---|
9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9.03 |
8월 넷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8.20 |
8월 셋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8.13 |
8월 둘째 주 수업 소개(초 3) (0) | 2023.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