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반 6월 첫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상반기 HME 대비  / 5-2 6단원. 평균과 가능성
  • 다시보기 - 상반기 HME 대비  / 디딤돌 문제유형 5-1 
  • 사고력 -  팩토 4B 9단원. 경우의 수 / 최단 경로의 가짓수

 

초 5반 5월 마지막 주 수업 정리 

 

※ 교과

5-2 기본

5-2 6단원 평균과 가능성 개념 탐구했습니다. 평균이란 무엇인지 뜻을 알아보고, 우리 주위에서 평균이 어느 때에 자주 쓰이는지 찾아보았습니다. 또한 식을 이용하여 풀이하는 방법과 평균의 의미를 이용하여 풀이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개념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 잘 적응했습니다만 평균의 식을 활용한 응용문제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알아봅니다.

 

5-2 기본+응용

상반기 HME 대비 예상모의고사 풀이 중입니다. 단원 빈출문제 풀이했을 때보다 오답이 늘었는데, 주로 창의사고력을 요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교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오답이 나오기는 했지만 실수가 많았고 창의사고력 관련된 문제는 접해본 경험이 부족해서 나온 오답이었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풀이하고 있습니다. 집중력도 좋습니다. 남은 기간 최대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테셀레이션 과제 해결력 살폈습니다. 다각형의 내각의 합을 구하는 방법, 정다각형의 한 내각의 크기를 구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 등 저번 시간 배웠던 내용들을 모두 잘 알고 있었습니다. 오답은 교사의 도움 없이 우리 친구들이 모두 수정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접기와 각의 나머지 부분과 한붓그리기 탐구했습니다. 두번 접어 만든 각에서 저번 시간 탐구한대로 풀이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예제문제 풀어봤습니다. 한붓그리기 문제도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문제의 유래 알아보고, 직접 풀어보며 해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홀수점과 짝수점을 직접 알아보고, 어떤 때에 한붓그리기가 가능한지도 탐구했습니다. 우리 친구들 모두 아주 쉽게 잘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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