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5반 3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유형 5-2  3. 합동과 대칭 / 5-2 3단원. 합동과 대칭
  • 다시보기 - 디딤돌 문제유형 5-1 / 디딤돌 응용 5-1
  • 사고력 - 팩토 4A  기본 5단원. 측정 / 시차

 

초 5반 3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5-2 기본

5-1 분수의 곱셈 같이 탐구했습니다. 자연수의 곱셈원리를 알고 적용한 것처럼 분수의 곱셈도 같은 원리임을 그림이나 다른 여러 식으로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대분수와 자연수의 곱셈에서 더 편리한 방법을 알아보고 한 경우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식을 보고 판단하여 더 좋은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음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 기본문제 풀이로 이해정도 살핍니다.

 

 

5-2 기본+응용

5-1 분수의 곱셈 같이 탐구했습니다. 자연수의 곱셈원리를 알고 적용한 것처럼 분수의 곱셈도 같은 원리임을 그림이나 다른 여러 식으로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대분수와 자연수의 곱셈에서 더 편리한 방법을 알아보고 한 경우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식을 보고 판단하여 더 좋은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음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 기본문제 풀이로 이해정도 살핍니다.

 

 

※ 사고력

저번 시간 같이 탐구했던 평면도형의 둘레 과제 살폈습니다. 모든 친구들이 열심히 노력했는데 저번 시간에 배운 아이디어를 놓치고 푼 문제들이 있어서 교사와 함께 다시 정리했습니다.

교과와는 다른 내용을 다루고 있기때문에 잘 배워두면 생각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한 번 배우고 끝나는 것으로만 알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수업이므로 집에서 틀린 문제 잘 오답정리 해 두고,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간직할 것 부탁했습니다.

이어 잴 수 있는 길이와 무게 탐구했습니다. 경우를 살펴 표를 만들고 표 안을 채우는 활동 주로 진행했고, 주어진 세 개의 수로 여러 자연수를 만들 수 있음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한된 크기가 다른 빈 병을 주고 목표로 하는 물의 부피를 측정하는 문제도 같이 탐구했습니다. 탐구하기 전에는 어떻게 처리할 지 고민이 많았던 친구들이었는데 같이 표를 만들어 탐구한 후에는 이 아이디어로 유제문제도 잘 해결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 과제 해결부분 보고 이해정도 확인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