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반 2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3(상) 1단원. 무리수 / 올리드 중 3 유형(상) 1단원. 무리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2(상) 유형탐구 
  • 사고력 - 당분간 교과로 대체합니다.

 

중 2반 2월 둘째 주 수업 정리

 

 교과

특강과 병행하여 진도 수업 중입니다.

 

공통으로 2-1 복습문제 과제 제시 중인데 일차함수에서 오답이 많습니다. 다음 시간 일차함수 다시 정리하도록 합니다.

 

2-2 경우의 수, 확률을 끝으로 모든 내용 개념 설명 마쳤습니다. 다시 유형편으로 복습할 것입니다. 경우의 수에서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 적용이 명확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는데 교사가 개입하여 다시 개념 정리,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 것 이야기 했습니다. 과제를 통해 잘 이해했는지, 적용은 잘 하고 있는지 확인 후 3-1 과정 시작하겠습니다.

 

일품으로 복습 중인 친구도 확률을 끝으로 복습 마무리 합니다. 경우의 수는 비교적 잘 해결했는데 확률에서 막힌 부분이 여럿 있었습니다. 교사와 함께 풀이하면서 어떤 부분에서 오개념이 있었는지 알 수 있었고, 힌트를 주고 오답 정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로 이어서 3-1과정 복습 시작하도록 합니다.

 

 사고력

교과 진행사항이 좋지 않아 당분간 교과 진도 진행하고 사고력은 쉬어갑니다.

 

과학고 대비반 2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개념원리 공통수학 1 연습문제 풀이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2-2 

 

과학고 대비반 2월 둘째 주 수업 정리

 

월, 수요일에는 중등 심화를, 금요일에는 공통수학 1 진행합니다. 

 

최상위 1-2 4단원 입체도형의 겉넓이와 부피까지 확인했습니다. 풀 수 있는 문제는 건너뛰고, 생각해 볼 문제나 교사가 어떻게 풀이를 할 지 궁금한 문제 위주로 선별, 문제 제시했고 도형의 개수를 알아보는 활동에서는 순열, 조합도 사용하는 등 모자람 없이 아주 잘 해결했습니다. 통계파트를 끝으로 최상위 1-2 마무리하며 2-2과정 최상위 복습 시작하도록 합니다.

 

공통수학 1 행렬 단원을 마지막으로 모든 개념 수업 마쳤습니다.  2007 개정교육과정을 끝으로 고급수학에서 소개되었었는데 이번 개정을 통해 다시 배우게 되었습니다. 행렬이 무엇인지 다양한 예를 들어 소개하며 아주 기초부터 세세히 설명했습니다. 또한 행렬의 덧셈, 뺄셈 및 실수배, 행렬의 곱셈, 케일리 해밀턴 정리, 응용까지 설명했고, 처음 배우는 내용임에도 아주 잘 해결했습니다. 곱셈에 있어서 약간 혼란이 오기도 했었는데 잘 극복했습니다. 

공통수학 1 모든 단원의 연습문제가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아 당분간 연습문제부터 마무리 후 공통수학 2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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