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4반 1월 마지막 주(휴강), 2월 첫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4-2 디딤돌 기본 + 응용 3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 4-1 디딤돌 기본 2단원. 각도
  • 다시보기 - 왕수학 실력 4-1 / 디딤돌 기본 4-1
  • 사고력 - 팩토 기본 4-A. 5단원. 측정 / 잴 수 있는 길이와 무게, 고장난 시계

 

초 4반 1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4-2 수덥 중인 친구는 삼각형 오답 정리 후 3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수업 했습니다. 덧셈과 뺄셈 같이 진행했으며 연산 능력이 좋은 친구여서 금새 원리 이해하며 적용도 잘 하는 모습 보였습니다. 가끔씩 너무 쉽게 생각해서 연산 실수들이 보였는데 꼼꼼히 풀도록 했으며 실수는 습관이므로 줄일 것 이야기 했습니다. 

 

4-1 1단원 수업 중인 친구는 기본 개념 이해 좋았습니다. 응용에서 문제가 있어서 반복할 수 있는 학습지 제시했고, 부족했던 응용부분 채웠는데 바로 적응하는 모습 보였습니다. 물론 틀린 부분들이 많았지만 마음 상해하지 않고 열심히 도전하는 모습도 보기 좋았습니다. 진도를 빠르게 진행하기보다 내실을 다지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저번 시간 탐구했던 교점과 영역 과제 살폈습니다. 규칙성을 따져야 했고, 점화식의 형태를 지니고 있어 규칙을 발견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표를 만들어 해결하는 방법 배웠는데 배운대로 해결하지 않아 오답이 많았습니다.

또한 평면과 입체에서 최소로 나눌때 최대 조각의 개수를 어떻게 찾는지도 다시 복습하면서 오답 정리했습니다.

서술하며 푸는 힘이 많이 약합니다. 서술이 힘들어도 습관이 되도록 연습시키겠습니다.

이어 평면도형의 둘레 학습하면서 색종이의 개수만 알면 둘레 길이도 바로 알아낼 수 있음을 탐구했고, 서로 다른 길이의 자 3개로 잴 수 없는 길이를 알아내는 방법, 컵 두개로 목표 들이를 알아내는 방법도 함께 탐구했습니다.

새 친구와 함께 수업해서인지 더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