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 화, 목 5:00반 10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개념원리 공통수학 1
- 다시보기 - 중등 올리드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5장 등적변환
중 2 화, 목 5:00반 10월 둘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공통수학 1단원 다항식의 연산 연습문제 해결과정 지켜보았습니다만 기본 공식도 잊고 문제를 푸는 등 심각한 수준을 보여 긴장하며 공부하도록 했습니다. 왜 고등과정 선행을 빠르게 진행하는지, 알아두어야 할 내용 및 공식들의 양은 어떠한지, 앞으로 배울 내용들은 어떠한지 이미 설명을 한 상태인데 시험이 끝났다고 풀어지지 말 것, 항상 목표를 고등에 두고 공부할 것 다시 강조했습니다. 풀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는 교사가 다시 힌트를 주고 풀어볼 것과 해결하지 못한 부분은 주말을 이용해서 꼭 해결해 오도록 했습니다. 매 시간 긴장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등적변환- 설명 중입니다. 평행선에서의 등적변환과 함께 회전변환을 이용한 등적변환을 같이 살펴보고, 이를 이용하여 사각형의 넓이와 같은 삼각형의 작도도 살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 수록 쌓이는 이론들이 많아 각각의 이론들을 예고없이 쓰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때 우리 친구들의 복습 정도가 드러납니다. 물론 대답을 잘하는 친구들도 있으나 교사의 기준에는 부족하므로 항상 복습할 것 강조하고 있으며 준비된 학생이 되어야 어디서는 자신의 실력을 드러낼 수 있고, 그러한 습관은 어른이 되어서도 큰 도움이 됨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종합문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친구들의 복습 정도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10월 셋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3 (상) 3단원.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 / 중3(상) 4단원. 이차방정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5장 등적변환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10월 둘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시험이 끝났다 해서 풀어지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과제부터 챙기지 않아서 풀어지지 말고, 목표를 분명히 하고 공부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이차방정식 진행 중인 친구들은 이차방정식의 활용 탐구했으며 이어 마무리 문제 해결 중인데 조금 느리기는 하나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기본 마인드가 좋습니다. 인수분해 수업 중인 친구는 곱셈공식 다시 정리해보도록 했으며 곱셈공식을 바탕으로 인수분해에 대한 설명, 인수분해 과정등을 알려주고 적용하는 모습까지 확인했습니다. 오답도 간혹 있지만 교사의 한마디에 바로 수정하는 민첩함도 볼 수 있습니다.
※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등적변환- 설명 중입니다. 평행선에서의 등적변환과 함께 회전변환을 이용한 등적변환을 같이 살펴보고, 이를 이용하여 사각형의 넓이와 같은 삼각형의 작도도 살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 수록 쌓이는 이론들이 많아 각각의 이론들을 예고없이 쓰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때 우리 친구들의 복습 정도가 드러납니다. 물론 대답을 잘하는 친구들도 있으나 교사의 기준에는 부족하므로 항상 복습할 것 강조하고 있으며 준비된 학생이 되어야 어디서는 자신의 실력을 드러낼 수 있고, 그러한 습관은 어른이 되어서도 큰 도움이 됨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종합문제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친구들의 복습 정도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중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 2반 11월 첫째 주 수업 소개 (2) | 2024.11.03 |
---|---|
중 2반 10월 넷째, 마지막 주 수업 소개 (1) | 2024.10.20 |
중 2반 10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4.10.06 |
중 2반 10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9.29 |
중 2반 9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4.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