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 화, 목 5:00반 8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개념원리 공통수학 1
  • 다시보기 - 중등 올리드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장 닮음

 

2 화, 목 5:00 8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공통수학 1 수업 중입니다. 곱셈공식 및 곱셈공식의 변형 연습이 완벽하지 않아 다시 연습하는 시간 갖았습니다. 공식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식을 유도하는 과정도 변형을 이해하는데 아주 중요하므로 그 과정 먼저 충분히 학습해야 함을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과제는 중2(하) 유형편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 또는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교사의 풀이로 오답 정리하고 있습니다.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단원. 닮음 진행 중입니다. 원과 비례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교과 외의 과정이므로 자칫하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 기술적인 면으로의 접근보다 원에서 닮은 도형은 어떻게 찾는지, 찾았다면 다른 정리를 이용하여 쉽게 볼 수는 없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 중입니다. 이를 통해 도형을 보는 새로운 눈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집에서 복습을 통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할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로 방멱정리를 응용한 문제를 살폈으며 다른 시각으로 메네라우스의 정리를 이용해 정리해 보기도 했습니다.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8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3 (상) 3단원.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 / 중3(상) 4단원. 이차방정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장 닮음

 

중 2 화, 목 6시 30분  8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중3(상) 진행 중입니다. 2단원 마치고 3단원 곱셈공식과 인수분해 진행 중입니다. 곱셈공식과 인수분해의 관계 및 고등과정에서 이들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설명하며 중학교때 필요한 곱셈공식 다섯가지를 원리를 통해 설명하고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함도 같이 강조했습니다. 잘 적응 중입니다.

3(상) 복습을 마친 친구들은 이어 이차방정식 학습 중입니다. 근의 공식 유도 과정 보이며 근의 공식으로 파생되는 판별식과 교과 과정에는 소개되지 않은 근과 계수의 관계도 같이 설명했습니다. 외우는 것보다 이해가 먼저이므로 꼭 복습을 통해서 집에서 근의 공식 유도해 볼 것, 판별식에 대한 이해와 근과 계수의 관계를 유도하는 과정까지 복습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과제는 모든 친구들이 열심히 해오고는 있으나 학습량이 부족한 친구들도 보입니다. 2학기는 1학기보다 짧고 따라서 공부할 여유시간도 부족할 것이라고 지금부터 중간대비하는 마음가짐. 고등학교 대비하는 마음가짐으로 공부시간 늘릴 것 이야기 했습니다.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단원. 닮음 진행 중입니다. 원과 비례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교과 외의 과정이므로 자칫하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 기술적인 면으로의 접근보다 원에서 닮은 도형은 어떻게 찾는지, 찾았다면 다른 정리를 이용하여 쉽게 볼 수는 없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 중입니다. 이를 통해 도형을 보는 새로운 눈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집에서 복습을 통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할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로 방멱정리를 응용한 문제를 살폈으며 다른 시각으로 메네라우스의 정리를 이용해 정리해 보기도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