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 화, 목 5:00반 8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개념원리 공통수학 1
- 다시보기 - 중등 올리드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장 닮음
중 2 화, 목 5:00반 8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공통수학 1 수업 중입니다. 곱셈공식 및 곱셈공식의 변형 연습이 완벽하지 않아 다시 연습하는 시간 갖았습니다. 공식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식을 유도하는 과정도 변형을 이해하는데 아주 중요하므로 그 과정 먼저 충분히 학습해야 함을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과제는 중2(하) 유형편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 또는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교사의 풀이로 오답 정리하고 있습니다.
※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단원. 닮음 진행 중입니다. 원과 비례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교과 외의 과정이므로 자칫하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 기술적인 면으로의 접근보다 원에서 닮은 도형은 어떻게 찾는지, 찾았다면 다른 정리를 이용하여 쉽게 볼 수는 없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 중입니다. 이를 통해 도형을 보는 새로운 눈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집에서 복습을 통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할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로 방멱정리를 응용한 문제를 살폈으며 다른 시각으로 메네라우스의 정리를 이용해 정리해 보기도 했습니다.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8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3 (상) 3단원.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 / 중3(상) 4단원. 이차방정식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하)
- 사고력 -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장 닮음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8월 셋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중3(상) 진행 중입니다. 2단원 마치고 3단원 곱셈공식과 인수분해 진행 중입니다. 곱셈공식과 인수분해의 관계 및 고등과정에서 이들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설명하며 중학교때 필요한 곱셈공식 다섯가지를 원리를 통해 설명하고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함도 같이 강조했습니다. 잘 적응 중입니다.
3(상) 복습을 마친 친구들은 이어 이차방정식 학습 중입니다. 근의 공식 유도 과정 보이며 근의 공식으로 파생되는 판별식과 교과 과정에는 소개되지 않은 근과 계수의 관계도 같이 설명했습니다. 외우는 것보다 이해가 먼저이므로 꼭 복습을 통해서 집에서 근의 공식 유도해 볼 것, 판별식에 대한 이해와 근과 계수의 관계를 유도하는 과정까지 복습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과제는 모든 친구들이 열심히 해오고는 있으나 학습량이 부족한 친구들도 보입니다. 2학기는 1학기보다 짧고 따라서 공부할 여유시간도 부족할 것이라고 지금부터 중간대비하는 마음가짐. 고등학교 대비하는 마음가짐으로 공부시간 늘릴 것 이야기 했습니다.
※ 사고력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4단원. 닮음 진행 중입니다. 원과 비례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교과 외의 과정이므로 자칫하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 기술적인 면으로의 접근보다 원에서 닮은 도형은 어떻게 찾는지, 찾았다면 다른 정리를 이용하여 쉽게 볼 수는 없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 중입니다. 이를 통해 도형을 보는 새로운 눈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집에서 복습을 통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할 것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로 방멱정리를 응용한 문제를 살폈으며 다른 시각으로 메네라우스의 정리를 이용해 정리해 보기도 했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중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 2반 9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9.01 |
---|---|
중 2반 8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 (0) | 2024.08.25 |
중 2반 8월 셋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8.11 |
중 2반 8월 둘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8.04 |
중 2반 8월 첫째 주 수업 소개 (0) | 2024.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