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반 7월 넷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올리드 중1(하) 1단원 기본 도형 : 평행선의 성질/ 최상위 S 1(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1(하) 응용 / 최상위 S 1(하)
  • 사고력 - 중등 사고력 LV1. 2 조합. 2. 순열

 

중1반 7월 셋째 주 수업 정리

 

 교과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친구들때문에 수업 분위기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과제의 양이 적지 않음에도 꼭 풀어오려 노력하는 모습들이 보여 이 친구들의 가능성을 보게 했습니다.

1(하) 개념 진행중인 친구들은 1단원의 막바지인 평행선의 성질 다룹니다. 진행하면서 계속 앞의 내용을 떠올리게 하며 배운 내용을 잘 간직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앞의 내용에 살을 붙여 다음 내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 시간 확인의 시간을 갖습니다. 지금 배우는 내용들이 어디까지 확장되는지 수업 시간을 통해 확인시키며 기초가 되는 부분이므로 복습을 통해 잘 정리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최상위 S로 복습중인 친구는 오답 및 풀지 못한 문제 같이 정리했습니다. 특별히 문제 풀이를 할 때 공간에서의 개념이 필요하다면 직육면체의 겨냥도를 이용해 보는 것과 풀지 못했던 시간 문제의 각도, 평면도형에서의 각도문제의 결정적인 힌트를 제시하고 보다 쉬운 방법은 계속 생각하는 데서 나옴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오래전에 배운 내용임에도 대부분의 개념 잘 기억하고 있었으나 잊은 부분은 따로 보충했습니다.

 

 사고력

중등사고력 Lv.1 2. 조합 시작했습니다. 사건과 경우의 수가 무엇인지 다양한 예를 통해 알아보고, 경우의 수를 왜 구해야 하는지도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경우의 수를 빠짐없이, 겹치지 않고 세기 위한 방법을 같이 찾아보고, 수형도를 그리는 방법, 합의 법칙과 차의 법칙, 곱의 법칙을 알고 적용시키는 방법까지 같이 생각했습니다. 2(하)의 내용이지만 다양한 예 속에서 경우를 찾았던 기억들이 있어서 쉽게 접근하며 이해했습니다. 또한 직접 수형도를 그리거나 수형도나 공식을 적용시키지 못하는 부분에서는 직접 세어보기도 하며 조합의 가장 기초적이고도 중요한 부분 같이 탐구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