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6반 A Group 6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초등 올림피아드 8. 정비례 반비례
  • 다시보기 - 올리드 중 1(상) 5단원.
  • 사고력 -  팩토 기본 6A - 5단원. 측정 / 샘 로이드 퍼즐 / 시계와 각
초 6반 A Group 6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정비례, 반비례 중등과정 마무리 했습니다.  초등 올림피아드 정비례, 반비례 해결하고 있는데 오답이 많아 다시 한 번 개념 정리했습니다. 

 

  사고력

하노이탑과 파스칼의 삼각형 같이 탐구했습니다. 하노이탑은 이미 학습한 적이 있어 도입이 부드러웠고 원판을 옮기는 방법까지 알고 있어 수업이 순조로웠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거듭제곱을 배운 친구에게는 거듭제곱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최소횟수를 정리하는 방법도 소개했습니다. 고등과정 수열파트인 점화식에서 자주 다루는 소재이며 각 규칙과의 관계를 어떻게 연결하는지가 핵심이므로 다양한 예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어 파스칼의 삼각형도 탐구했습니다. 아주 깊은 내용까지는 소개하지는 않았고 파스칼의 삼각형을 만드는 방법, 각 행의 특징, 각 행의 합에서 볼 수 있는 규칙 정도 탐구해 보았습니다. 

 

 

초 6반 B Group 6월 둘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개념 쎈 6-2 6단원. 원기둥, 원뿔, 구
  • 다시보기 - 6-2 디딤돌 문제유형 / 6-2 디딤돌 응용
  • 사고력 - 팩토 기본 6A - 4단원. 규칙과 문제해결력 / 하노이 탑 / 파스칼의 삼각형

 

초 6반 B Group 6월 첫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6학년 2학기 복습문제 해결 중입니다. 2단원 소수의 나눗셈 복습 중인데, 소수의 나눗셈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들을 많이 놓쳐 다시 설명하며 계산에 주의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6학년 2학기 원의 둘레와 넓이 파트 해결 중인데 물론 잘 해결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대부분 응용문제에서 많이 힘들어합니다. 교사와 함께 풀이하면서 문제를 잘 관찰할 것, 분석해보고 어느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지, 해결할 수 없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살필 것, 공식을 어느 부분에 적용시킬 지 생각할 것등 아주 세세하게 설명하며 해결을 도왔습니다.

 

 

  사고력

하노이탑과 파스칼의 삼각형 같이 탐구했습니다. 하노이탑은 이미 학습한 적이 있어 도입이 부드러웠고 원판을 옮기는 방법까지 알고 있어 수업이 순조로웠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거듭제곱을 배운 친구에게는 거듭제곱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최소횟수를 정리하는 방법도 소개했습니다. 고등과정 수열파트인 점화식에서 자주 다루는 소재이며 각 규칙과의 관계를 어떻게 연결하는지가 핵심이므로 다양한 예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어 파스칼의 삼각형도 탐구했습니다. 아주 깊은 내용까지는 소개하지는 않았고 파스칼의 삼각형을 만드는 방법, 각 행의 특징, 각 행의 합에서 볼 수 있는 규칙 정도 탐구해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