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수학에서는 12월부터 미리 학년을 올려 예비 중 2학년으로 생각하며 수업합니다. 학년만 바뀌는 것일 뿐 수업 내용은

앞선 진도와 연계합니다. 공지사항의 바뀐 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2-2 6단원. 경우의 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2-1 마무리 단계 / 일품 중등수학 2-1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기하2. 2. 삼각형의 오심(2)

 

12월 둘째 주 수업

교과 - 증명을 통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확인했습니다. 개념서에 소개되지 않은 내용들도 추가로 설명했으며 이미 사고력 시간을 통해서 증명방법을 충분히 학습한 터라 증명과정에서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우리 친구들 실력이 성장했음을 봅니다. 유사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워 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에 배운 닮음 다시 정리해 보고 닮음을 활용한 메네라우스의 정리까지 함께 탐구했습니다. 이어 삼각형의 오심 첫번째 시간에는 수막새에 관련된 영상 함께 시청하며 삼각형의 외심에 대해 알아보고 내심 및 무게중심까지 함께 탐구했습니다. 교과에서 다루는 내용 그 이상의 것을 다루기 때문에 우리 친구들이 힘들어 할 수도 있으나 진도에 개의치 않고 이해를 목표로 수업 중이며 다양한 예를 들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되는 이유를 글이 아닌 식으로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식을 간결하게 표현하는 방법도 연습 중입니다. 목표는 중등이 아니라 고등임을, 고등에서 잘 하는 친구들이 되는 것이 사고력 수업의 목표입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2(상) 5단원. 일차함수
  • 다시보기 - 올리드 중등수학 유형 1-2 6단원
  • 사고력 - 중등 수학 사고력 Lv.2 기하2. 2. 삼각형의 오심(2)

 

 

12월 둘째 주 수업

교과 - 기본적인 성향들이 좋아 잘 적응 중입니다. 미지수의 개수와 식의 개수가 같지 않은 문제는 사고력 시간에 다룬 내용이므로 아이들이 문제를 푸는 해법은 찾을 수 있습니다. 미지수와 식의 개수가 같은 연립방정식을 어떤 방법으로 푸는지에 대해 탐구했으며 적용시켰을 때 잘 이해하고 따라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연립방정식의 풀이 역시 큰 어려움 없이 잘 해결했습니다.

 

사고력 - 저번 시간에 배운 닮음 다시 정리해 보고 닮음을 활용한 메네라우스의 정리까지 함께 탐구했습니다. 이어 삼각형의 오심 첫번째 시간에는 수막새에 관련된 영상 함께 시청하며 삼각형의 외심에 대해 알아보고 내심 및 무게중심까지 함께 탐구했습니다. 교과에서 다루는 내용 그 이상의 것을 다루기 때문에 우리 친구들이 힘들어 할 수도 있으나 진도에 개의치 않고 이해를 목표로 수업 중이며 다양한 예를 들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되는 이유를 글이 아닌 식으로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식을 간결하게 표현하는 방법도 연습 중입니다. 목표는 중등이 아니라 고등임을, 고등에서 잘 하는 친구들이 되는 것이 사고력 수업의 목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