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력 -  영재사고력수학 1031 초급(A 수, 연산) - 연속하는 자연수

 

 

11월 셋째 주 수업

저번 주 학습했던 "숫자카드로 수 만들기" 파트 심화 문제 같이 해결했습니다. 문제에서 묻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 경우를 찾아야 하는 활동이었으며 기준을 잘 제시하지 않고 모든 경우를 헤아리려 했기 때문에 문제 해결이 어려웠습니다. 교사의 지도에 따라 기준 먼저 설정한 후 기준에 따른 경우를 찾고 문제의 조건과 맞추어 가며 모든 경우를 계획적으로 알아냈습니다. 아직 저학년이라 기준에 따라 경우를 나누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어떤 방법이 문제 풀이에 더 효과적인지 비교하며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이어 수와 숫자의 정의를 바탕으로 수의 개수와 숫자의 개수를 세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직접 쓰며 찾을 수도 있으나 생각에 따라 더 빠르고 효과적일 수도 있음을 알고 직접 세지 않고 기준 나누어 세는 방법 탐구했습니다. 

입문과정과는 달리 약간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아직 책의 초기 단계라 조금 더 지켜본 후 계획 세우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