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보기 - 개념 쎈 4-2 3단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 다시보기 - 디딤돌 초등수학 문제유형 4-1
- 사고력 - 팩토 기본 4B - 6단원. 묶어서 더하기
8월 셋째 주 수업
교과 - 삼각형과 사각형 마무리 했습니다. 아직 각 도형의 정의나 성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문제 해결하는데 오답도 많고 시간도 많이 걸렸습니다. 도형의 성질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접근해야 문제를 풀 수 있음을 보여주며 집에서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사고력 - 전 시간 함께 배우고 과제로 제시했던 부분 오답이 많아 같이 해결했습니다. 과제는 해오지만 문제에 대한 깊은 생각이 부족해 문제와 관계없는 답을 써오기도 합니다. 수학은 생각하는 학문인 만큼 생각하는 습관을 초등때부터 잘 길러 놓아야합니다. 이 부분 아이들과 같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수업반응 - 기본적인 연산이 안되는 친구도 있습니다.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연산 연습 꾸준히 시키겠습니다. 또한 복습이 부족해서 앞 시간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아이들이 복습할 수 있도록 또한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마음 급히 먹지 않고 천천히 꼼꼼하게 잘 지도하겠습니다.
'수업내용 소개 > SetUpMath - 초4'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4) (0) | 2023.09.03 |
---|---|
8월 마지막 주 수업 소개(초 4) (0) | 2023.08.27 |
8월 셋째 주 수업 소개(초 4) (0) | 2023.08.13 |
8월 둘째 주 수업 소개(초 4) (1) | 2023.08.06 |
8월 첫째 주 수업 소개(초 4) (0) | 2023.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