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목 5:00 반

  • 미리보기 -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1-1 
  • 사고력 - 중등사고력 Lv 1. 기하 - 3. 평면도형의 넓이

 

3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최상위 1-1 진행합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있습니다.

/ 수업 반응 - 대부분 수업에 잘 따라오지만 몇 몇 친구들은 수업 시간 중에 조는 모습이 보입니다. 학기 초 일시적인 모습이지만 집에서도 아이와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 받지는 않는지, 학교에서 지나친 활동은 하지 않는지 점검 부탁드립니다.

교과수업 - 시험에 나오지 않을 정도의 어려운 문제도 있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아이디어라도 써 볼 수 있도록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주관식 문제는 식을 세우고 풀이 과정까지 연습합니다.

사고력 수업 - 증명을 배우지는 않았으나 수업 내용을 통해 접하고 증명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쓰는 내용이 많고 알아야 할 내용이 많아 자세히 수업 중이며 집중하며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화, 목 6:30 반

  • 미리보기 -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1-1 / 일품 수학 1-1
  • 사고력 - 중등사고력 Lv 1. 기하 - 1. 삼각형의 합동 조건

 

3월 둘째 주 수업

과제 해결력 - 모두 성실하게 잘 해옵니다. 오답 있는 부분은 교사의 도움 및 친구들의 도움으로 해결했습니다. 서술하여 풀 것 이야기 했습니다.

/ 수업 반응 - 모두 개별 수업 중입니다. 개별 보강 계획해서 중등 1-2 수업을 기점으로 전체 수업으로 방향 바꾸겠습니다.

교과수업 - 진도가 맞지 않은 새 친구들이 있어 조율 중입니다. 1-2 바로 진행하지 않고 최상위로 시험범위까지 복습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고력 수업 - 중등 사고력 대수 Lv 1. 형성평가 진행했습니다. 모두 다 해결한 친구도 있고 대부분 해결 못한 친구들도 있습니다. 하나하나 문제 풀어주며 지난 시간 배운 내용 복습했으며 집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풀어볼 것 이야기 했습니다.

 

 

 

 

- 공통 : 한 개 중학교 제외하고 모두 1학기 중간, 기말고사를 치룹니다. 상황을 보고 4월 첫주 또는 둘째 주부터 시험대비 시작하겠습니다. (시험대비 기간 사고력 수학은 시험대비 체제로 바꿉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