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4반 7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5-1 디딤돌 기본 + 응용 5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디딤돌 4-2 기본 2단원. 삼각형
  • 다시보기 - 최상위 수학 4-1 / 디딤돌 문제유형 4-2
  • 사고력 - 팩토 응용 4-A. 3단원. 기하 / 정사각형 그리기, 정사각형의 개수, 규칙 찾아 도형의 개수 세기
초 4반 7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기본+응용 5-1 5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기본 문제 풀이 중입니다. 통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들이 있었는데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 고쳐졌고 느리긴 하지만 정확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응용문제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연산이 잘 되는지 살펴봅니다. 

최상위 4-1 1단원 과제 해결부분 살폈습니다. 실수도 있었고 문제의 이해가 부족해 틀린 문제도 있었습니다. 힌트 제시하고 문제 풀이하게 했으며 그래도 틀린 문제는 교사와 함께 오답정리하며 이해했는지 살폈습니다. 틀린 문제는 반드시 집에서 복습을 통해 다시 한 번 볼 것 이야기 했습니다.

기본 4-2 2단원 삼각형 탐구했습니다. 삼각형의 정의를 알아보고, 이등변 삼각형의 정의와 성질, 정삼각형의 정의와 성질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이 성질을 응용한 문제 탐구해보고, 잘 이해했는지 확인했습니다.

분수의 덧셈 뺄셈 복습문제 제시했었는데 전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익숙해진 모습 볼 수 있었습니다. 실수도 있었으나 바로 오답 정리했습니다.

 

 

※ 사고력

배운 내용 과제 해결력 살폈습니다. 수업 내용을 잘 이해해서 모두 잘 풀이해온 친구도 있었지만 성냥개비 퍼즐이 어려워 다 풀이하지 못한 친구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천천히 다시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고, 특히 접근방법에 대해 다시 고민했습니다. 

이어 Thinking Facto 같이 풀이했습니다. 이 전에 배웠던 내용에 응용력을 더한 문제들이었는데 과제했던 부분들과 다른 문제들도 있어 우리 친구들이 해결하는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열심히 도전했으며 틀린 문제는 교사와 함께 다시 살펴보고, 자신의 생각과 어떻게 달랐는지 서로 이야기 해보는 시간 갖았습니다.

또한 사다리꼴의 정의를 알아보고, 평행선에 있는 여러 사각형 중 사다리꼴을 찾아보았고 여러 사각형들 중 평행사변형, 직사각형, 정사각형이 될 수 있는 조건들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