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반 6월 첫째 주 수업 소개
중 2 화, 목 5:00반 6월 첫째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1학기 2차고사 대비
- 다시보기 - 1학기 2차고사 대비
- 사고력 - 1학기 2차고사 대비
중2 화, 목 5:00반 5월 마지막 주 수업 정리
※ 교과
연립방정식 과제로 제시한 보충문제 오답 정리했습니다. 비교적 쉬운 문제들은 잘 해결했지만 조금 변형한 문제는 오답이 나옴을 보아 아직 완벽하지 않음을 알수 있었고 또한 확실히 1차고사 보다는 학습량이 줄어있음을 봅니다. 중 3(상) 이차함수에서 꼭짓점이 알려주는 여러 사실들을 강조하며 일반형에서 표준형으로 식을 변형하는 과정 연습 중에 있습니다. 2차고사 준비 전에 마무리 하려 했으나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내신대비 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저번 사고력 시간에 이어 중3(하) 내용 중 과제로 제시한 문제 오답정리 하는 시간 갖었습니다. 정의와 증명이 중요한 파트여서 매 시간 복습을 강조합니다. 이번 시간 역시 지금까지 배웠던 도형의 정의와 성질을 묻고 잘 이해했는지 확인했으나 복습이 되지 않은 모습, 과제가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은 모습들을 보았고, 목적이 어디인지 모르겠으나 앞으로 해야 하는 공부가 많고 많은 것을 한 번에 해결하기는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학생답게 배우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이 태도는 지금 당장의 성적보다 미래의 자신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지금 공부가 힘들고 어렵겠지만 꾸준하고 성실한 생활태도를 꼭 기르도록 당부했습니다.
중3 (하) 원의 성질 내용을 바탕으로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종합문제 1 해결했습니다. 세 문제를 해결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꼭 이론의 바탕이 되는 도형의 정의, 성질을 증명을 통해 반드시 알아 둘 것 다시 강조했습니다.
중2 화, 목 6시 30분 반 5월 마지막 주 수업 예상 진도
- 미리보기 - 1학기 2차고사 대비
- 다시보기 - 1학기 2차고사 대비
- 사고력 - 1학기 2차고사 대비
중 2 화, 목 6시 30분 반 5월 넷째 주 수업 정리
※ 교과
올리드 유형 2(상) 내용 해결 중입니다. 5월 말까지 책을 마무리 할 것 이야기 했지만 학습량이 적어 마무리된 친구가 없습니다. 따라서 2차고사 대비 바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유형 2-1내용 독촉하며 빠르게 끝내고 바로 모의고사로 점검, 기출로 또 점검합니다. 오답을 면밀하게 살펴서 1차고사와 같은 실수 하지 않도록 계속 노출하겠습니다. 또한 진행하고 있던 2(하) 내용 닮음의 활용도 잠시 쉬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사고력
저번 사고력 시간에 이어 중3(하) 내용 중 과제로 제시한 문제 오답정리 하는 시간 갖었습니다. 정의와 증명이 중요한 파트여서 매 시간 복습을 강조합니다. 이번 시간 역시 지금까지 배웠던 도형의 정의와 성질을 묻고 잘 이해했는지 확인했으나 복습이 되지 않은 모습, 과제가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은 모습들을 보았고, 목적이 어디인지 모르겠으나 앞으로 해야 하는 공부가 많고 많은 것을 한 번에 해결하기는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학생답게 배우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 이야기 했습니다. 이 태도는 지금 당장의 성적보다 미래의 자신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지금 공부가 힘들고 어렵겠지만 꾸준하고 성실한 생활태도를 꼭 기르도록 당부했습니다.
중3 (하) 원의 성질 내용을 바탕으로 평면기하의 아이디어 종합문제 1 해결했습니다. 세 문제를 해결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꼭 이론의 바탕이 되는 도형의 정의, 성질을 증명을 통해 반드시 알아 둘 것 다시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