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넷째 주 수업 소개(초 5)
A Group
- 미리보기 - 개념 쎈 5-1 4단원 약분과 통분
- 다시보기 - 개념 쎈 5-1 워크북 + 보충문제
- 사고력 - 팩토 3 탐구 B 1단원. 규칙
2월 둘째~셋째 주 수업
교과 - 약분과 통분을 다루기에 앞서 다지는 의미로 약수와 배수 다시 복습 중에 있습니다. 집에서 확인 과정을 거치고 학원에 오면 좋을텐데 집에서 과정이 생략되어서 학원에 오면 대부분 잊고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5학년부터 어려워 지고 또 알아야 할 내용도 많아진다고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좋은 습관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사고력 - 팩토 3 탐구 A 마치고 형성평가 진행했습니다. 순발력은 좋은데 생각하는 것을 싫어해서 이 부분 지속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고 본인도 고치려 노력 중입니다. 그래도 모든 문제를 빠짐없이 다 풀었고 정답률도 높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맞았다고 좋아하는 모습이 생각납니다. 계속 좋아하는 모습 볼 수 있도록 급하게 마음먹지 않고 천천히 하나씩 고쳐나가겠습니다.
B Group
- 미리보기 - 디딤돌 기본+응용 5-2 3단원. 합동과 대칭
- 다시보기 - 최상위 S 5단원
- 사고력 - 팩토 3 탐구 B 1단원. 규칙
2월 둘째~셋째 주 수업
교과 - 5학년 2학기 분수의 곱셈단원 진행 중입니다만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해서 진도 멈추고 다시 복습 중입니다. 보충문제로 개념을 확인시키고 있고 어느 정도 해소되고 있습니다만 응용문제나 심화문제에서 다시 한 번 개념이해 정도 다룰 것입니다. 성실하고 꾸준함이 있는 친구여서 잘 극복해 내리라 생각합니다. 복습 후 바로 3단원 진행합니다.
사고력 - 팩토 3 탐구 A 마치고 형성평가 진행했습니다. 수업 중 자신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평가 결과 역시 좋았습니다. 모든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었으며 잘 적용했습니다. 다만 문제를 끝까지 읽었다면 나오지 않았을 오답이 있었고, 불규칙한 도형의 둘레를 알아내는 문제는 아이디어 적용이 어려워 오답이 나왔습니다. 두 문제 모두 교사와 같이 풀이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생각을 많이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 끈기있고 성실한 면에 더 도전적이고 끝까지 생각하는 모습이 함께하도록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업 방향도 수정하겠습니다.